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은행, 지자체·기관과 'ESG 협업'

파이낸셜뉴스 2021.05.16 17:20 댓글0

시중은행들이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들과 함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협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최근 인천광역시와 '환경특별시 인천시' 전환을 위한 자원순환정책 참여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신한은행은 인천시에서 시행 중인 3無(무) 활동(일회용품, 자원낭비, 음식물 쓰레기 없애기)에 적극 동참한다. △인천시 소재 영업점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 교체 △종이 없는 '나무통장(나는 無통장)' 활성화 추진 △인천시 친환경 자원순환정책 홍보 △친환경 우수 사례 공모전 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ESG 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ESG 우수기업 선정을 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별 평가 지표를 수립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새로운 평가 지표를 기업고객 우대 서비스 제도와 지속 가능 연계대출 상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기업 우대 서비스 제도는 ESG 평가지표를 적용해 선정된 ESG 우수기업에 다양하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의 경우 기술보증기금과 ESG 경영 및 한국판 뉴딜 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하나은행과 기보가 협업해 ESG 경영기업과 한국판 뉴딜사업 영위기업에 대해 원활한 금융지원을 통한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하나은행은 총 28억원 규모의 특별출연금·보증료지원금을 기보에 출연한다.

우리은행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녹색금융 확산 및 우수 환경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온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공동 전개하고, ESG 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등 협력을 강화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31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6 20: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