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파이낸셜뉴스 2024.05.15 13:29 댓글0

환경보호 SNS 릴레이 캠페인 참여
그룹 공식 SNS서 플라스틱 사용 줄이는 친환경 생활수칙 홍보
다음 릴레이 참여자 김웅기 글로벌세아그룹 회장 추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환경부가 추진하는 범국민 환경보호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환경부가 추진하는 범국민 환경보호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하나금융그룹은 일상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자는 취지의 환경보호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함영주 회장이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해 8월부터 추진 중인 범국민 환경보호 SNS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 챌린지는 △다회용품 사용하기 △배달 주문 시 안 쓰는 플라스틱 받지 않기 △물티슈,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등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 수칙을 생활화해 자발적 환경보호 참여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함영주 회장은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의 추천을 받아 하나금융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과 게시글을 하나금융 공식 SNS 등에서 적극 홍보하면서 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함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로 했다.

함 회장은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김웅기 글로벌세아그룹 회장을 추천했다.

함영주 회장은 “이번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를 통해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생활습관이 모두에게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하나금융은 지속가능한 미래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ESG경영 실천 활동에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지난 2021년부터 종이컵과 플라스틱컵 대신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는 ‘선(善)블러 캠페인’,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미사용 전자기기 전원을 끄는 ‘하나 애(愛)너지 절약 캠페인’, 헌옷기부 캠페인 ‘쿨쿨옷장’ 등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 실리콘투 ~축~ )

    06.14 08:2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 실리콘투 ~축~ )

    06.28 08:20

  • 진검승부

    미 연준 매파 발언에도 증시가 급등하는 이유!

    06.13 19:2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6.14 00: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