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르포] "SK온 가고 싶어요"... 잡페어에 3500명 몰렸다

파이낸셜뉴스 2024.03.08 14:10 댓글0

8일 서울 삼성 코엑스에서 열린 '인터배터리 2024' 내 잡페어에 참가한 사람들 모습. 권준호 기자
8일 서울 삼성 코엑스에서 열린 '인터배터리 2024' 내 잡페어에 참가한 사람들 모습. 권준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8일 방문한 서울 삼성 코엑스 '인터배터리 2024' 내 잡페어(채용박람회)는 기업 설명을 들으려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현장에서 자리를 구하지 못해 발길을 돌린 사람도 있을 만큼 뜨거운 열기가 가득했다. 이경아 코엑스 부장은 "매 타임 사람들이 가득찼다"며 "6~8일 추산 참석자는 3500여명"이라고 말했다.

배터리 3사 등 22개사 잡페어 참가
이번 잡페어는 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SDI 등 국내 배터리 3사와 현대차, 포스코그룹, 에코프로, 엘앤에프 등 국내 배터리 관련 중소·대기업들이 22곳 참가했다. 잡페어에 참가한 취업준비생들은 합격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합격하면 어떤 일을 하는지 등 다양한 질문을 던졌다.

근처 홀에서는 기업 설명회도 열렸다. 기업 설명회는 하루에 6타임, 각각 한시간으로 이뤄졌다. 첫날에는 LG에너지솔루션을 비롯, 엘앤에프, 에코프로, 포스코퓨처엠, SK온, 삼성SDI가 설명회를 열였다. 한 타임에 제한 인원은 200명이었지만, 희망자가 많아 좌석을 계속 추가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SK온은 최경환 차세대배터리연구센터장(부사장)이 직접 참가해 SK온의 연구?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최 부사장은 댄서 아이키와 밴드 루시, 래퍼 임플란티드키즈 등과 협업해 제작한 영상을 소개하며 ‘젊은 회사’를 강조했다. 자율좌석제, 상사 결재 없는 휴가 등 기업문화와 근무환경을 소개했다.

SK온 관계자는 “회사 내 앉거나 서서 일할 수 있는 모션데스크, 나홀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독서실형 좌석 등 다양한 형태의 좌석을 갖추고 있다"며 "그날 그날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 생각보다 호응이 큰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엔켐, 동화일렉트로라이트 등 다른 기업들도 설명회를 열였다.

SK온을 제외한 나머지 회사들은 대부분 채용 팀장급들이 설명회에 참여했다. 배터리 업계 관계자는 "아무래도 가장 친근하고 직접적으로 연관된 사람이 설명하는 게 맞다는 공감대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SK온, 7일 깜짝 '모의면접'..."내일도 해달라"
SK온이 7일 게릴라성 이벤트로 연 모의면접에도 많은 관심이 쏠렸다. 모의면접은 채용 담당자와 신입사원이 함께 면접관으로 참여, 실제 상황과 같이 모의면접을 하고 맞춤형 피드백을 주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취업준비생에게 기업 면접이 어떤 형식으로, 어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는지 미리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당초 2시간만 진행하려고 했던 SK온 모의면접은 예상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이며 일부 연장됐다. 모의면접에 참가하지 못한 일부 취업준비생은 "다음날도 진행하면 안 되냐"며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모의면접에 참가한 한 준비생은 “취업 정보를 구하려고 왔다가 모의면접까지 참여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이런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잡페어에 참가한 기업들은 설명회 외에도 1대 1 멘토링, 채용 절차 등을 설명했다. 6~7일, 이틀 동안 LG에너지솔루션 잡페어 부스를 방문한 사람은 550여명이다. 같은 기간 SK온 부스에도 300명 넘는 사람들이 다녀갔다. 배터리 업계 관계자는 "지원자들의 커리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직무, 회사 생활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며 "현직자들이 직접 참가해 만족도가 상당했다"며 고 전했다.
#배터리 #취업 #면접 #포스코 #삼성sdi #인터배터리 #엘앤에프 #SK온 #LG엔솔 #에코프로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9 04: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