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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출시 2년 만에 판매량 두 배 ↑

파이낸셜뉴스 2021.08.04 09:35 댓글0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 제품 사진

[파이낸셜뉴스]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이 출시 2년여 만에 LG 식기세척기 판매 비중이 95%를 넘으며 급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7월 말 기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전체 판매량 가운데 스팀 모델의 비중은 95%를 넘었다. LG전자가 스팀 기능을 갖춘 식기세척기를 처음 출시한 2019년에는 50% 수준과 비교해 2년 만에 두 배 가까이 성장한 것이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물을 100도씨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 기능을 갖춰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식기를 세척할 수 있다. 강력한 위생 기능, 세척력, 편의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식중독, 장염 등의 우려가 큰 여름철 위생 관리에도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전자가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세계김치연구소 등과 실험한 결과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의 표준코스로 고온살균 및 스팀 옵션을 적용했을 때 대장균, 장염 비브리오균과 같은 여름철 식중독 원인균을 비롯해 폐렴, 이질 등 모두 22종의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했다.

LG전자가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실험한 결과에서도 스팀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국내 제조사의 식기세척기 가운데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여 물얼룩을 감소시켜 주는 연수장치도 있다.

특히 스팀 모델을 구매한 고객의 약 절반은 지난해 10월에 선보인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모델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클레이 브라운 색상의 오브제컬렉션 모델을 이달 중 출시한다. 고객은 집안 인테리어를 감안해 기존 오브제컬렉션 모델인 네이처 베이지, 솔리드 그린, 솔리드 실버 등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위생이 더욱 중요해진 가운데 스팀은 식기세척기에서 필수 기능으로 자리잡았다”며 "탁월한 성능뿐만 아니라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을 더한 제품을 앞세워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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