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가치소비 확산되더니...비건 화장품 브랜드 매출 '쑥쑥'

파이낸셜뉴스 2024.04.19 11:22 댓글0

가치소비 확산되더니...비건 화장품 브랜드 매출 '쑥
[파이낸셜뉴스]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가 소비시장을 주도하면서 비건 화장품 브랜드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여름 화장품도 비건 브랜드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색조화장품에서도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비건 지향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 매출은 지난해 전년비 249% 증가했으며, 올해 1월~4월에도 매출이 120.8%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통계청이 지난달 25일 발표한 '통계플러스 2024년 봄 호'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중 3분의 1은 MZ세대(1980~2005년생)이며,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이 중요한 소비 트렌드로 나타났다. 가치소비의 확산이 비건 뷰티 트렌드의 원동력이 된 셈이다.

최근에는 이른 더위에 여름철 뷰티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피부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비건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비건 제품인 아워글래스의 '배니쉬 에어브러쉬 프라이머'는 여름철 메이크업 필수템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이달 들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0% 급증했다.

이에 아워글래스는 신제품 '배니쉬 에어브러쉬 프레스드 파우더(이하 배니쉬 파우더)'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여름 화장품 수요 잡기에 나선다.

'배니쉬 파우더'는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화장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면 얼굴에 남아있는 유분기를 제거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아워글래스 브랜드 이념에 따라 동물성 성분을 전면 배제한 비건 제품으로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5월 12일까지 에스아이빌리지와 네이버 공식 스토어에서 '배니쉬 파우더' 구매 시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가 배가되는 '배니쉬 에어브러쉬 프라이머 트래블 사이즈' 정품을 증정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워글래스 관계자는 "배니쉬 파우더는 탈크프리 비건 제품으로 가치소비를 즐기는 소비자와 민감성 피부인 소비자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킹로드백호

    뜨기전에 매수하라~2024년100%X 8

    05.02 08:45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5.02 10: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