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조국 "내가 '한동훈 바람' 잠재워…느그들 쫄았제?"

파이낸셜뉴스 2024.03.21 15:01 댓글0

부산 사투리로 한동훈 겨냥 "쫄리나" 유튜브서 "한동훈, 정치 너무 몰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조국이 한동훈 바람을 잠재웠다'는 정치권 안팎의 의견에 "동의하고 사실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21일 YTN 총선기획 인터뷰에서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비례 정당에서 유죄가 확정된 경우 그다음 (비례대표) 승계를 금지하는 법안을 공약으로 추진하겠다"는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위헌적 요소가 있다고 주장했다.

조 대표는 "지역구 의석은 출마한 후보의 것이지만 비례 의석은 정당에게 준 것"이라며 "그걸 승계가 못하도록 금지를 한다, 일단 위헌인 것이고, 제 개인이 생각하기에 위헌이라는 것이 아니라 2009년 헌법재판소가 그렇게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 위원장 및 국민의힘이 2009년 헌법재판소 결정을 모르거나 또는 알면서도 대국민 사기를 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부산 사투리로 "느그들 쫄았제? 쫄리나?"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앞서 20일 유튜브 채널 '새날'과의 인터뷰에서는 4월 총선에 지게 되면 윤 정권 끝난다'는 취지로 말한 한 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탄핵과 관계없이 한 위원장이 겁을 먹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지지율이 떨어지니까 본인이 공식적으로 말을 했다. 뒤집어 얘기하면 끝을 낼 수 있다는 뜻이다. 정치를 너무 모른다"고 주장했다.

또 "조국혁신당이 등장하고 윤석열 대통령, 김건희 여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비리와 실정에 대한 공격을 선봉에 서서 하면서 윤석열 정권 심판 구도가 복원됐다"고 강조했다.

또 조 대표는 국민에게 "당신이 하고 싶은 것 다 해봐라, 맘껏 해봐라 하는 마음을 읽었다"며 "(시민들이) 복수 보다는 정당한 응징을 원하는 것 같다"고도 말했다.
#조국 #한동훈 #조국혁신당


rainbow@fnnews.com 김주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8 16: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