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이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지원에 1억 기부

파이낸셜뉴스 2023.02.21 09:37 댓글0

이건-사랑의열매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원 성금 전달식. 왼쪽부터 김재원 <span id='_stock_code_039020' data-stockcode='039020'>이건홀딩스</span> 전무, 안기명 이건 부회장, 이행숙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명숙 인천시 보건복지국 복지서비스과장. 이건 제공.
이건-사랑의열매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원 성금 전달식. 왼쪽부터 김재원 이건홀딩스 전무, 안기명 이건 부회장, 이행숙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명숙 인천시 보건복지국 복지서비스과장. 이건 제공.

건축자재업 이건이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피해 복구를 위한 나눔 확산에 발 벗고 나섰다.

21일 이건에 따르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인천지회)에 성금 1억원 기부를 결정하고 지난 20일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은 인천광역시청에서 진행했으며,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과 이행숙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 안기명 이건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성금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역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이건홀딩스와 이건창호, 이건산업, 이건그린텍, 이건에너지 등 계열사들이 사내 기금을 모아 마련했다. 성금은 지진피해 복구작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이건은 지난 8일부터 열흘 간 5개 계열사에 옷, 담요 등을 기부할 수 있는 구호 물품 접수처를 마련하고 모아진 물품들을 한국무역협회 측에 전달하는 등 긴급 구호물품지원에도 협력했다.

안기명 이건 부회장은 "예기치 못한 대규모 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상실하고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이번 지원이 조속한 피해 복구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이재민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19:00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30 00: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