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제이콘텐트리, 고성장세 지속-NH

파이낸셜뉴스 2021.06.11 07:49 댓글0

[파이낸셜뉴스] NH투자증권은 11일 제이콘텐트리가 방송 부문의 우호적 업황을 기반으로 수익성 개선 및 인수합병(M&A)를 통한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6만원에서 6만 3000원으로 5% 상향했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방송 부문이 우호적 업황 및 미국 제작사 인수 효과에 힘입어 고성장 지속될 것으로 보이고 있다”며 “영화 부문의 경우 블록버스터 극장 개봉 및 백신 효과로 실적 회복세 가시화되는 국면에 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제이콘텐트리는 방송 부문의 판매처 다각화, 콘텐츠 판가 상승 등을 고려해 실적 추정치를 상향했다. 또 방송 자회사 JTBC스튜디오에 대한 지분율 상승효과를 반영해 목표 시가총액을 1조4000억원까지 상향했다. 여기에 자회사 지분 취득 및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자금 조달 관련 30.6% 희석 가능성도 고려했는 설명이다.

제이콘텐트리의 올 2·4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84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할 전망이다. 영업적자는 52억원으로 예상되지면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이 연구원은 “2·4분기 월화드라마 미편성으로 신작은 ‘로스쿨’, ‘언더커버’ 및 부분 인식될 ‘알고있지만’, ‘월간집’ 뿐인 가운데, ‘이태원클라스’로 인한 역기저 부담이 상존한다”며 “다만 1분기에 이어 글로벌 판매 호조를 통한 높은 수익성이 유지되고 하반기 ‘구경이’, ‘설강화’ 등 글로벌 수요 높을 라인업 이어짐에 따라, 호실적 지속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극장 부문은 영업적자 146억원이 추정된다. 지난 4월 ‘서복’의 OTT 동시 개봉 및 코로나19 지속으로 주춤했던 박스오피스는, 5월 ‘분노의 질주 9’, ‘크루엘라’ 등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개봉에 힘입어 수요 회복세가 가시화되고 있다.

이 연구원은 “하반기 블록버스터 개봉 이어지는 가운데, 백신 접종에 따른 거리두기 완화 효과 더해지며 영업의 완연한 정상화도 기대 가능해 회복의 시작점”이라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19 1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