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지더블유바이텍, '동물용 바이러스 세정제' 글로벌 기업 대상 성능 테스트 진행

파이낸셜뉴스 2024.01.30 13:32 댓글0

1월초 국제판권 취득 후 베트남, 중국 등 현지 기업 대상
자국 상품 등록에 이례적 속도감 높아 빠른 수출길 열려


<span id='_stock_code_036180' data-stockcode='036180'>지더블유바이텍</span> CI. (제공: 지더블유바이텍)
지더블유바이텍 CI. (제공: 지더블유바이텍)



[파이낸셜뉴스] 지더블유바이텍이 이달 초 동물 세정제 국제 판권을 취득한 데 이어 각국 글로벌 축산 기업의 선 요청으로 제품 성능 테스트를 성공리에 진행하며 해외 수출길이 열리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품 성능 테스트는 주로 돼지를 많이 사육하는 중국 및 베트남에서 발병하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돼지호흡기생식기증후군(PRRS), 돼지유행성설사병(PED) 등에 대한 효능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베트남의 경우 동물 사료 글로벌 브랜드에서 제품 성능 테스트 요청이 접수돼 2톤의 물량을 수출, 현지에 도착한 상태다. 해당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돼지 1만두를 대상으로 시험군과 대조군을 나눠 성능을 평가하게 된다.

중국은 보다 구체적으로 현지 제약 회사에서 먼저 바이러스 사멸 효과를 검증하고 이후 현장 검증 실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실험실 테스트 결과가 중국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 뒤따라 진행될 농장 실험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향후 지더블유바이텍은 미얀마, 인도네시아에 진출하고 있는 다국적 동물 사료 업체들과 협력해 신규 수출을 촉진해 나갈 예정이다.

각국 현지에 맞는 최종 제품 성능 테스트를 거치면 지더블유바이텍의 동물 세정제 실질적 제품 수출길이 열리게 된다.

이 회사는 이번에 이뤄진 유의미한 제품 테스트 결과로 각국 내 제품 등록까지 보통 6개월~1년 걸리는 기간이 단축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수출에 필요한 사전 제품 성능 검수 등 인프라스트럭처 구축을 통해 글로벌 판매에 날개를 달 것으로 지더블유바이텍측은 내다봤다.

그린바이오 사업을 총괄 지휘하고 있는 안대봉 상무는 “가축 질병이 전세계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만큼 단순 내수 시장이 목표가 아닌 해외 진출을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번 각국의 제품 성능 검증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이후 적극적 현지 마케팅을 펼쳐 수출 실적으로 이어질 것”이라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지더블유바이텍의 동물 바이러스 세정제는 지난 1월 초 국제 판권을 획득했으며 한국화학연구원(KRICT)과 공동 특허 등록된 공신력 있는 제품이다. 천연 비이온계 계면활성제가 주성분으로 즉각적으로 바이러스 내부로 침투해 세포벽을 파괴하는 셀-라이시스(Cell-lysis) 기술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인체 및 환경에 대한 안정성까지 검증돼 기존 방역제제의 높은 산화력, 부식성, 자극성 등을 개선한 신개념 세정제로 글로벌 유통이 기대되고 있다.
#지더블유바이텍 #동물용바이러스세정제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7 20: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