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SK그룹, 6월 확대경영회의에서 '리밸런싱' 점검

파이낸셜뉴스 2024.05.06 12:56 댓글0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SK그룹이 다음달 열리는 확대경영회의에서 계열사별로 각 사업을 점검 및 최적화하는 '리밸런싱(재구조화)' 작업을 점검한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그룹은 다음달 말께 열리는 확대경영회의에서 계열사별로 진행중인 리밸런싱 작업을 점검하고 남은 과제를 공유·논의할 예정이다.

확대경영회의는 8월 이천포럼, 10월 최고경영자(CEO) 세미나와 더불어 SK그룹 최고 경영진이 모여 경영 전략을 논의하는 중요 연례행사 중 하나다.

앞서 장동현 SK에코플랜트 부회장은 지난 3월 SK㈜ 주주총회에서 "6월 확대경영회의 때 지금껏 진행한 '파이낸셜스토리'에 대해 점검하고 리뷰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면서 "10월 CEO 세미나 때 방향성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확대경영회의 성격상 구체적인 의사결정 보다는 계열사별 현안과 주요 경영방향을 공유하는 형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계열사별로 이사회 의결을 거쳐 중복 사업을 조장하고 비핵심 사업을 정리하는 등 사업 재편 방안을 확정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다만 이해관계자 설득 등의 과정이 필요한 만큼 실제로 사업 재편 방안을 확정하고 이를 추진하는 데는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다.

SK 주요 계열사는 연초부터 다양한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해 경쟁력 강화 등을 고려한 포트폴리오 조정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에 배터리 사업구조 개편에 대한 컨설팅을 의뢰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일각에서는 SK온을 SK엔무브와 합병한 뒤 상장하는 방안,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의 지분을 매각하는 방안 등이 언급되기도 했다. 최 회장은 앞서 3월 말 최창원 의장 주재 회의에 참석해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SK이노베이션 계열사의 개편 추진 방안을 보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1위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 진검승부

    美 9월 금리인하 가능성 급증과 미국 증시 신고가

    05.16 19:00

  • 진검승부

    낙폭과대주 급등시 목표가 잡는 방법

    05.1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5.19 23: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