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부산 KCC 이지스 홈경기장 시설 개선...부산시, 전폭 지원

파이낸셜뉴스 2024.05.16 10:13 댓글0

박형준 부산시장이 지난 9일 사직실내체육관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박형준 부산시장이 지난 9일 사직실내체육관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시가 부산 농구의 새 역사를 쓴 '부산 KCC이지스 농구단'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

시는 전날 오후 6시 롯데호텔 부산 에메랄드룸에서 KCC 농구단 우승 기념 연회를 열고 농구단 지원을 위한 다양한 계획을 구상중이라고 16일 밝혔다.

기념 연회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KCC 농구단 선수, 지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시즌 간략 보고, 감사패 전달식, 참석선수 인터뷰, 감사품 전달식, 단체 기념촬영,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KCC는 2023~24시즌을 앞두고 전북 전주에서 부산으로 연고지를 옮겼다.

정규리그에선 5위에 그쳤지만, 챔피언결정전까지 올라가 수원 KT 소닉붐을 4승 1패로 꺾고 이전 첫해 정상에 올랐다.

시는 지난해 사직체육관 시설을 전면 재정비해 성공적인 개막전을 치렀지만 12년 만에 1만명이 넘는 관중이 올해 챔피언 결정전에 입장하며, 경기장 시설은 관람객의 요구를 반영하지 못한다는 요구가 많았다.

특히 경기장 규모 대비 작은 전광판 화면, 설치된 지 오래된 가변 좌석, 매점 미운영 등에 대한 불만이 계속해서 제기됐다.

이와 관련, 박 시장은 지난 9일 사직실내체육관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시설 개선을 직접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주경기장 바닥 전면 교체, 신형 전광판 설치, 가변 좌석 교체, 매점 설치 등 시민의 관람 환경 개선과 KCC 농구단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시설 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 시장은 “부산을 연고로 하는 KCC 이지스 농구단이 연고지 이전 첫해에 우승하며, 부산시민에게 자긍심을 안겨주고 지역 스포츠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면서 “다음 시즌 개막전엔 새롭게 단장한 홈경기장에서 더 높이 나는 KCC 선수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6.14 08:2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6.28 08:20

  • 진검승부

    5월 증시 요약 및 6월 투자전략

    05.31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6.01 09: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