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입주민끼리 사돈맺자"..'맞선 주선' 나선 평당 1억 아파트

파이낸셜뉴스 2024.05.13 04:30 댓글0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베일리. 사진=네이버 카페, 지도뷰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베일리. 사진=네이버 카페, 지도뷰



[파이낸셜뉴스] 평당 1억원이 넘는 서울 서초구 '래미안원베일리'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결혼정보회를 운영하며 미혼자녀의 결혼을 주선하고 있어 화제다.

13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서울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 원베일리’는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원베일리결혼정보회(원결회)’라는 소모임을 결성해 미혼 입주민을 대상으로 만남을 추진하고 있다.

가입 대상은 래미안 원베일리 입주민 당사자, 입주민 자녀 등 가족이다. 가입비는 10만원, 연회비 30만원이다. 지난 4월 ‘고품격 원베일리 입주민 카페’를 통해 해당 모임을 소개한 원결회 측은 오는 18일 회원들 간 오프라인 만남을 계획 중이다.

행사에 참가한 참가자들은 코스 요리를 즐기고 1분 스피치 이후 서로 명함을 교환하며 짝을 찾는다.

원결회는 “원베일리에 거주하고 있는 미혼자녀를 둔 부모님과 만남의 기회에 어려움이 있는 결혼적령기 선남선녀들 당사자 모임”으로 단체를 소개하고 있다.

그러면서 “올해 안으로 좋은 파트너와 만남을 기대하고, 원베일리 거주민의 네트워크를 통해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된다”며 “5월 미혼자녀 당사자 모임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폭넓은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한다”고 밝혔다.

회원 상호 간 모임 교제를 통하거나 회원이 제출한 가입신청서 프로필을 토대로 모임장이 상호 가능성 타진해 주선한다. 또 결혼 적령기 자녀나 신청당사자 모임을 열어 당사자가 교제를 통해 매칭 된다.

한편, 래미안 원베일리는 삼성물산이 신반포3차·경남을 재건축한 국내 첫 통합재건축으로 지난해 8월 말부터 입주를 시작해 입주 만 1년이 안된 신축 단지다.

올해 초엔 이 아파트의 이름을 딴 신용카드가 출시되기도 했다. 시공사인 삼성물산이 입주민임을 인증해야 발급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원베일리 홈닉 삼성카드’를 내놓은 것이다.

또 아파트 상가에 입점한 주류 전문점은 한 수제맥주 업체와 협업해 아파트 이름을 딴 ‘원베일리 맥주’를 판매하기도 했다. 개당 4500원에 판매된 맥주는 출시 직후 입주민들의 큰 인기를 끌며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래미안원베일리' 전용 84㎡ 32층은 지난달 21일 42억5000만원에 거래됐다. 전용 59㎡는 지난 2월 29억8000만원에 손바뀜했다.
#결혼 #아파트 #실거래가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원베일리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6.14 08:2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6.28 08:20

  • 진검승부

    5월 증시 요약 및 6월 투자전략

    05.31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6.02 03: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