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하나은행, 토스뱅크와 실시간 환율 적용 '24시간 다통화 FX 거래' 서비스 개시

파이낸셜뉴스 2023.12.19 14:47 댓글0

총 11개국 다통화 FX 서비스 제공 ‥ 해외 실시간 거래 가능
토스뱅크와 전략적 MOU 체결


하나은행과 토스뱅크가 19일 오전 을지로 본점에서 '24시간 다통화 FX 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협약식에 참석한 남궁원 하나은행 자금시장그룹 부행장(오른쪽)과 김지웅 토스뱅크 최고전략책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과 토스뱅크가 19일 오전 을지로 본점에서 '24시간 다통화 FX 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협약식에 참석한 남궁원 하나은행 자금시장그룹 부행장(오른쪽)과 김지웅 토스뱅크 최고전략책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하나은행이 토스뱅크와 손잡고 실시간 환율을 적용한 '24시간 다통화 FX 거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나은행과 토스은행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다통화 실시간 환율 스트리밍 및 거래 체결을 통한 경쟁력 있는 외환 서비스 제공 △API를 통한 24시간 환율 및 거래서비스 제공 △FX 시장의 성장과 효율성 제고를 위한 안정적 시스템 구축 등 외국환 시장의 선진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하나은행은 토스뱅크에 금융권 최초로 달러(USD), 유로(EUR), 엔(JPY)과 같은 주요 통화 외에도 수출입 주요국인 중국(CNH), 국제 금융의 중심지 영국(GBP), 홍콩(HKD), 싱가포르(SGD)를 포함한 캐나다(CAD), 호주(AUD), 뉴질랜드(NZD), 스위스(CHF) 등 총 11개 국가 통화를 실시간 환율로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이 토스증권에게 지난해 12월부터 제공 중인 해외주식 거래 지원 FX 서비스에 이은 두 번째 협업으로, 하나은행과 토스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 간 협력이 한층 강화된다.

하나은행은 또 내년 하반기 시행되는 ‘외환시장 구조 개선방안’을 선제적으로 대비해 국내 디지털 FX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을 통해 모든 기업 손님이 24시간 FX 거래를 체결할 수 있도록 내년 1월 중 서비스 운영 시간을 확대할 예정이다.

남궁원 하나은행 자금시장그룹 부행장은 “주요 통화에만 국한됐던 24시간 FX 거래 서비스를 다양한 통화에 실시간 환율로 적용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고 경쟁력 있는 외국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하나은행의 최대 강점인 외국환 분야에 있어 토스뱅크와 같은 혁신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외 외국환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지웅 토스뱅크 최고전략책임자도 “외국환 시장을 선도하는 하나은행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토스뱅크가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파트너로서 금융시장을 함께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금리 인하 기대감에 급등하는 주식 급증

    05.17 20:0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1위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 진검승부

    美 9월 금리인하 가능성 급증과 미국 증시 신고가

    05.16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5.17 19: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