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국가전략기술 정책 방향과 기술동향 공유

파이낸셜뉴스 2023.10.15 11:45 댓글0

산기협, 16일 '2023년 KOITA 혁신기술포럼'

[파이낸셜뉴스] 12대 국가전략기술 관련 국가정책 방향과 기술개발 동향을 산학연·대중소기업간 공유하고 산업계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했다. 특히, 세계경제포럼(WEF)에서 등대공장으로 선정된 LS일렉트릭의 스마트공장 사례를 포함해 첨단 바이오, 수소, 생성형 인공지능(AI) 등에 대한 혁신적인 기술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오는 16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오르체홀에서 '2023년 KOITA 혁신기술포럼'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포럼에는 기업 규모와 업종 구분을 넘어 연구개발(R&D)을 수행하는 다양한 기업인 200여명이 참여한다.

'2023년 KOITA 혁신기술포럼'은 산기협이 주관하고 전국연구소장협의회, CTO클럽, 신기술기업협의회, CEO클럽 등 산기협 회원사로 구성된 4개 교류회가 후원한다.

먼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황지호 본부장이 '기술주권 확보를 위한 전략기술 육성과 미래 전망'으로 주제발표에 나선다. 이어서 LS일렉트릭 조욱동 상무가 '최첨단 스마트 공장'를 주제로 첫 번째 사례발표를 진행하고, 넥스트앤바이오 양지훈 대표가 '오가노이드 기술 현황 및 글로벌 대응전략'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에너토크 장기원 대표가 '탄소 포집·활용·저장 기술(CCUS)과 개질수소 기술'을 발표하며, 마지막으로 뉴프라미스랩 장민 대표가 '생성형 AI와 함께하는 비즈니스 성장'을 얘기한다.

마지막 패널토론에서는 LS일렉트릭 김영근 기술고문이 좌장을 맡아 포럼 참여자 및 발표자들과 함께 발제 주제들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8 16: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