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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대표 "내년 '신뢰의 플랫폼'으로 도약"

파이낸셜뉴스 2025.12.24 16:47 댓글0

"최저가 상품 확대 등 고객유입 총력"

박현수 11번가 사장이 지난 23일 경기 광명시 11번가 사옥에서 진행된 타운홀 미팅에서 발언하고 있다. 11번가 제공
박현수 11번가 사장이 지난 23일 경기 광명시 11번가 사옥에서 진행된 타운홀 미팅에서 발언하고 있다. 11번가 제공


[파이낸셜뉴스] 박현수 11번가 사장이 내년에 수익성 개선과 고객 유입 확대에 주력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거두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지난 23일 경기 광명시 사옥에서 타운홀 미팅을 열고 "고객에 대한 진정성과 핵심 경쟁력을 모두 갖춘 서비스만이 치열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을 이끌어갈 수 있다"며 "새해에는 더 많은 고객이 믿고 구매하는 '신뢰의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장기적인 적자경영에 시달리던 11번가는 올해 실적 개선 흐름을 만들어냈다. 3·4분기 누적 영업손실을 작년 대비 45% 줄이며 10개 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축소했다.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은 21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내년에는 고객 유입을 최대한 확대한다는 목표다. 무료 멤버십 서비스인 '11번가플러스' 혜택을 개선하고 SK텔레콤 등 SK 관계사와의 마케팅을 활성화해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가격조정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해 온라인 최저가 상품 중심 판매도 확대한다. 맞춤형 검색 결과 강화와 함께 데이터 구조 정비 작업도 추진한다.

박 사장은 "올해 11번가는 모든 구성원의 노력으로 수익성 중심의 체질 개선을 성공적으로 일궈냈다"며 "고객 확보를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한다면 2026년 더 큰 도약을 이뤄낼 수 있는 만큼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unsaid@fnnews.com 강명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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