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대상·고용부·충북,?식품제조업 하청 근로조건 개선한다

파이낸셜뉴스 2024.02.26 15:16 댓글0

조선·자동차 등 이어 5번째 상생모델


[고용노동부 제공]
[고용노동부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상이 식품제조업계의 원·하청 상생을 위해 정부, 지방자치단체와 손을 잡았다.

고용노동부는 26일 충북 진천군의 삼진푸드 본사에서 대상, 협력업체(삼진푸드), 충청북도가 '식품제조업 상생협력 확산을 위한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원청인 대상은 △협력사 근로자의 근로조건 개선 △협력사의 숙련인력 확보 △협력사의 기술경쟁력 제고 △공정거래 관계 등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 등을 약속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선을 위해 업계가 동참한 다섯번째 상생협력 모델이다. 지난해 2월 주요 조선업체 5개사 등이 원하청 격차를 줄이기 위한 상생협력을 약속한 것을 시작으로 석유화학산업(롯데케미칼), 자동차산업(현대·기아차)이 상생 협약에 동참했다. 지난 14일엔 고용부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산업, 경상남도가 항공우주제조업 상생협력 공동선언을 하며 지자체도 참여했다.

식품제조업의 경우 10인 미만 기업이 90%를 넘게 차지하고 낮은 수준의 근로 여건 등으로 인력난을 겪고 있어 지역과 업계가 함께 당면 과제를 풀어갈 필요가 있다고 고용부는 설명했다.

정부는 앞으로 업체들과 충북도가 참여하는 상생협의체를 구성해 협력사의 수요를 반영한 상생 협약 과제 발굴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정식 고용부 장관은 "지역과 업종을 아우르는 새로운 사회적 대화를 통해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 지방으로의 인력 유입,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생태계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정부의 행정적·재정적 지원 의지를 밝혔다.
#대상 #상생협력 #식품제조업 #삼진푸드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킹로드백호

    스카이400시노펙스300삼화전기300LS에코280윙입300

    05.16 08:30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1위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 진검승부

    낙폭과대주 급반등 나올 때 빠르게 대처하는 요령

    05.1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5.15 12: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