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국내외 증설 나선 디알텍 "영상진단 수요 증가 대비"

파이낸셜뉴스 2024.03.11 07:59 댓글0

국내 공장 9400㎡→1만3464㎡ 늘려
중국 창저우 공장 역시 5배 증설
미국 법인에는 조립 기능 추가
영상진단 부품·시스템 수주 증가 대비
"올 하반기부터 실적 큰 폭 개선"


<span id='_stock_code_214680' data-stockcode='214680'>디알텍</span> 유방암 진단시스템. 디알텍 제공
디알텍 유방암 진단시스템. 디알텍 제공

[파이낸셜뉴스] 디알텍이 영상진단 부품·시스템 수요 증가에 대비해 국내외 공장 증설에 나선다.

디알텍은 성남 중원구에 위치한 제조사업장을 종전 9400㎡에서 1만3464㎡ 규모로 증설하기로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중국 장쑤성 창저우 제조사업장은 1000㎡에서 5600㎡ 규모로 5배 이상 증설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중부 신시내티에 위치한 판매 법인을 최근 남부 애틀랜타로 이전한 뒤 조립 등 일부 제조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디알텍은 연말까지 국내와 함께 해외 제조사업장 증설 투자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디알텍 관계자는 "이번 국내외 증설을 마무리하면 디텍터를 비롯한 진단시스템 생산량이 기존보다 2배 이상 늘어날 것"이라며 "미국 법인은 시장과 근접하고 물류 이송 등에서 유리한 남부 지역으로 이전한 뒤 조립 등 일부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디알텍은 병·의원에서 사용하는 진단시스템에 들어가 촬영한 이미지를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하는 장치인 디텍터에 주력한다. 나아가 지난 2020년부터는 진단시스템도 직접 생산한다. 디알텍은 부품인 디텍터에 이어 장비인 진단시스템 사업을 추가한 뒤 2020년 이후 연평균 20% 매출액 성장을 이어간다.

디알텍은 현재 △산업용 디텍터 △치과용 동영상 디텍터 △유방암 진단시스템 △수술용 진단시스템(C-arm) 등에 주력한다. 특히 치과용 동영상 디텍터는 유럽에 본사를 둔 세계 1위 치과용 진단시스템 업체를 포함한 국내외 유수 업체들에 공급한다.

아울러 산업용 디텍터 중 휘어지는 특성이 있는 벤더블 디텍터는 삼성중공업 등 국내 업체뿐 아니라 세계 최대 석유기업 아람코 등과 거래한다. 디알텍은 이렇듯 대부분 제품군에서 늘어날 수주 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에 국내외 증설을 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관계자는 "지난해 매출액 증가 흐름은 이어갔지만 제품군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한 연구·개발(R&D) 투자, 인력 확충과 함께 향후 늘어날 물량에 대응하기 위한 증설, 해외 전시회 참가 등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며 "이러한 투자가 올 하반기부터 성과로 이어지면서 올해 두 자릿수 매출액 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9 07: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