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얼박사부터 하이볼까지"…올해 GS25 히트상품은?

파이낸셜뉴스 2025.12.14 15:47 댓글0

모델이 올 한 해 GS25에서 사랑받은 메가 히트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span id='_stock_code_007070' data-stockcode='007070'>GS리테일</span> 제공
모델이 올 한 해 GS25에서 사랑받은 메가 히트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파이낸셜뉴스] GS25가 고객 데이터와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한 상품 전략을 앞세워 메가 히트 상품을 연이어 배출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4일 올 한 해 동안 큰 반응을 얻은 상품을 선정해 '2025 GS25 히트상품 TOP 7'을 발표했다.

선정 상품은 △얼박사 △안성재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 △선양오크소주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아이스브륄레 △리얼프라이스 블랙페퍼닭가슴살 등이다.

GS25는 상품 기획 단계부터 고객 관점과 데이터 분석을 핵심 전략으로 적용하고 있다. 2022년부터 자체 '인공지능(AI) 트렌드 분석 시스템'을 구축해 온라인 소비자 반응, 상권별 수요, 고객 성·연령대, 맛과 식감 요소 등을 분석하고 있으며, 검색 포털·사회관계망서비스(SNS) 데이터를 활용한 '트렌드 선행 캐칭 시스템'으로 차기 히트 상품 후보를 발굴하고 있다.

또 우리동네GS 앱의 검색 실패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수요는 있으나 상품이 없는 영역을 찾아 신규 상품 개발과 플레이버 확장에 활용하고 있다.

대표 사례로는 지난 6월 출시한 '얼박사'가 있다. 박카스·사이다·얼음컵의 병매 패턴을 분석해 하나의 상품으로 출시한 '얼박사'는 누적 매출 130억 원을 돌파하며 3개월 연속 음료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주류 부문에서는 '안성재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60만개를 넘어섰다. 2030 고객 비중이 80%에 달했고, 여성 구매 비중도 64%로 높게 나타났다.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 역시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GS25는 플레이버를 14종까지 확장하며 누적 판매량 600만개를 기록했고, 냉장 디저트 빵 매출 상위 10개 상품을 모두 차지했다.

이기철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은 "AI 기반 고객·트렌드 분석을 통해 상품 개발 전 과정을 정교하게 운영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품으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21 09: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