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현대차 전기차, 픽업충전해 가져다 준다

파이낸셜뉴스 2021.05.10 09:00 댓글0

픽업앤충전 서비스 론칭
'마이현대'앱 예약 후 이용


[파이낸셜뉴스] 현대자동차가 자사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을 픽업해 충전 및 간단한 실내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 후 인도해주는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이오닉 5,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2017년형 이후 DC콤보 타입 차량)에 제공되며 현대차의 통합 고객 서비스 앱 '마이현대'를 통해 예약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을 희망하는 고객은 '마이현대' 앱에서 희망하는 날짜, 시간, 차량 위치, 디지털 키를 활용한 비대면 여부 등을 선택한 후 픽업 비용 2만원을 결제하면 된다.

예약이 완료되면 배정된 담당 기사가 고객이 희망한 장소에서 차량을 픽업하고 인근 충전소에서 최대 80%까지 충전 및 간단한 실내 청소 서비스를 마친 후 고객에게 다시 차량을 가져다준다. 고객이 희망할 경우 추가 5000원 결제를 통해 기계식 세차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충전비용은 실비로 정산된다.

마이현대 앱을 통해 충전량, 주행가능거리, 충전기 연결 여부 등을 알아볼 수 있으며 담당 기사에 대한 정보 및 차량 위치, 진행 현황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픽업앤충전 서비스'는 매주 토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간격의 총 5개 타임으로 운영되며, 시간대별 5건씩 1일 총 25건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 전 지역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향후 고객 수요 및 운영 데이터 확보를 통해 대상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픽업앤충전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해당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전기차 보유 고객 전원에게 서비스 체험 쿠폰 1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마이현대' 앱에 로그인 후 쿠폰함에 발급된 '픽업 쿠폰'과 '세차 쿠폰'을 적용해 2만5000원 결제 시 이용가능한 픽업 충전, 실내 청소 및 추가 외부 세차 서비스를 충전비만 부담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서비스 첫 이용 후기를 남기는 고객에게 '픽업 쿠폰' 및 '세차 쿠폰' 각 1매를 추가 지급하는 이용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킹로드백호

    뜨기전에 매수하라~2024년100%X 10

    05.16 08:3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5.02 21: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