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소리 잡는 천장재 KCC 마이톤 스카이, 도서관·카페로 영역 확장

파이낸셜뉴스 2024.04.12 12:53 댓글0

<span id='_stock_code_002380' data-stockcode='002380'>KCC</span> 마이톤 스카이가 시공된 마산제일고등학교 도서관. KCC 제공
KCC 마이톤 스카이가 시공된 마산제일고등학교 도서관. KCC 제공

[파이낸셜뉴스] KCC의 흡음 기능성 감성 천장재 '마이톤 스카이(Mitone Sky)'가 도서관, 카페 등에 시공되며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14일 KCC에 따르면 최근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마산제일고등학교 도서관에 KCC의 마이톤 스카이가 시공됐다. 경남 교육청의 공간혁신사업 일환으로 도서관에 차별화된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마이톤 스카이가 선택됐다. 학교 공간혁신 사업이란 미래 교육을 위해 낡은 학교 공간을 창의적인 인식과 사고를 길러내는 공간으로 바꾸는 사업이다.

마이톤 스카이는 시공 방법에 따라 하늘에 떠 있는 구름과 같은 와이어형, 층고가 낮은 천장에도 사용할 수 있는 프로파일형, 그리고 천장에 포인트 디자인을 줄 수 있는 세로형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데, 마산제일고등학교 도서관에는 와이어, 와이어 세로형, 프로파일형이 조화롭게 시공됐다.

도서관에 마이톤 스카이가 설치된 가장 큰 이유는 흡음 성능 때문이다. 정숙이 요구되는 도서관 특성에 맞게 뛰어난 흡음 성능을 갖춘 마이톤 스카이를 설치해 도서관에서 발생한 소음의 확산을 줄여 조용한 실내 공간이 조성되도록 했다. 도서관에서 발생한 소음의 상당한 비중이 흡음제에 흡수되거나 흡음제 사이 공간으로 빠져나가도록 함으로써 소리의 확산을 줄이는 방식이다.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디자인 역시 강점이다. 이와 함께 기존 천장을 제거하지 않고 부분시공이 가능하다는 것도 마이톤 스카이의 핵심 장점이다.

마이톤 스카이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 신촌연세동문회관점에도 적용됐다. 이용객이 많은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마이톤 스카이를 통해 소리 울림을 줄여, 조용하면서 쾌적한 음환경과 세련된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태기복 KCC 건재기술영업팀 팀장은 "마이톤 스카이의 뛰어난 흡음 성능과 디자인을 인정받아 학생들의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도서관에 시공된 것은 의미가 크다"며 "카페를 비롯해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쾌적한 소리 환경이 필요한 다양한 현장에 마이톤 스카이 적용을 확대해 보다 편안하고 즐거운 공간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19:00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30 03: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