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대동, 카보베르데 농산업 발전 위해 2억 상당 농기계 지원

파이낸셜뉴스 2024.03.18 13:42 댓글0

지난 14일 <span id='_stock_code_000490' data-stockcode='000490'>대동</span> 대구공장 본관 앞에서 대동 이종순 프로덕트 생산개발부문장(가운데)과 임직원들이 아프리카 카보베르데 제품 출하 축하 세레머니를 진행하고 있다. 대동 제공
지난 14일 대동 대구공장 본관 앞에서 대동 이종순 프로덕트 생산개발부문장(가운데)과 임직원들이 아프리카 카보베르데 제품 출하 축하 세레머니를 진행하고 있다. 대동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동이 아프리카 카보베르데의 농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해 트랙터, 경운기 등 2억원 상당의 농기계 기증을 추진했다고 18일 밝혔다.

카보베르데는 인구 58만명의 아프리카 북부 서쪽 대서양의 섬나라다. 면적은 제주도 2배 정도로, 농업 용수가 공급되는 관개지는 전체 농경지 중 약 9.2%에 불과하다. 식량의 90%를 수입하며 전체 GDP 대비 농업 비중은 9%에 불과하다.

대동은 지난해 9월 산업통산자원부 경제사절단 자격으로 카보베르데를 포함해 식량 자급률이 낮은 아프리카 국가의 농산업 육성 파트너로 발돋움하기 위해 카보베르데를 방문해 현지 농업환경부와 '농기계 무상 지원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를 기반으로 대동의 90마력 트랙터와 경운기, 쟁기·로터리 등 작업기 총 2억원 상당의 농기계를 지원한다.

대동은 농기계 지원 및 사용·수리 기술을 카보베르데에 이전해 국가 농산업 인프라를 구축과 농업 생산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우선 카보베르데 농업부와 협업을 통해 지역별 시범 경작을 실시해 사용법을 전파하고 현지 청장년 층을 농기계 사용 숙련 엔지니어링으로 전환 및 육성하는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나아가 중장기적으로는 현지 농업 데이터를 수집해 농산업에 맞는 농업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정부가 아프리카 10여개국을 대상으로 K-라이스 벨트 사업을 활발히 전개함에 따라 대동은 국내 농산업 기업의 현지 진출 가능성이 증대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이번 무상 지원이 향후 아프리카 시장 공략을 효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종순 대동 프로덕트 생산개발부문 부문장은 "카보베르데 농기계 무상 지원은 아프리카의 식량난 해결과 농산업 육성을 위한 대의적 지원의 일환"이라며 "향후 아프리카에 대동의 농기계, 농업 기술과 솔루션 전파 및 ODA 사업 참여확대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확대 진출하여 국가 농산업 육성 파트로써 역량을 입증하고 기업 위상을 높여 대동이 주도하는 농산업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1등 전문가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킹로드백호

    5월 대장주 스카이문[점3상]삼화전기

    05.16 08:30

  • 백경일

    ■[대장주 1등 전문가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5.06 04: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