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기아, 싱가포르에 ‘통합 차량관제’ 플랫폼 추진

파이낸셜뉴스 2021.05.18 17:59 댓글0

현지 대리점과 협약, 내년 구축
주행진단·원격지원 불편 최소화
커넥티드카 고객 맞춤형 서비스


18일 파블로 마르티네즈 기아 오너십경험사업부장(왼쪽)과 돈 팬 기아 싱가폴 대리점 사이클 앤 캐리지 운영 담당 이사가 통합 차량 관제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식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기아 제공
기아가 싱가포르 현지에서 실시간 주행 모니터링과 원격 지원, 주행 및 진단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이 겪게 될지도 모르는 불편을 사전에 감지하고 최소화하는 플랫폼을 구축한다. 이를 기반으로 커넥티드카(인터넷과 연결된 차량)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향후 글로벌 각 지역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아는 싱가포르 현지 기아 대리점 '사이클 앤 캐리지'와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통합 차량 관제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기아는 현지 맞춤형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기아 커넥트 라이트를 싱가포르 판매 차종에 장착한다. 또 차량의 주행 데이터가 수집되는 '통합 차량 관제' 플랫폼도 내년 상반기에 구축할 계획이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의 차량 이용 및 주행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현지 기아 대리점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아는 실시간 주행 모니터링과 원격 지원, 주행 데이터 및 진단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겪게 될지도 모르는 불편을 사전에 감지하고 최소화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실시간으로 고객 차량을 모니터링해 경고등 점등 등 차량 문제 발생할 경우 고객 접점에서 선제적으로 연락해 정비를 위한 입고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차량 진단 기능을 통해 배터리나 소모품 관리 및 교체가 필요할 경우 자동으로 고객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알려주고,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서비스 예약을 지원한다.

아울러 차세대 진단장비를 통해 수집되는 진단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 거점에서 고객 재방문 및 차량 수리시간, 불량 발생 유형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종합 현황 대시보드를 구성해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고객이 기아 차량을 구매한 이후에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을 선제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해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아는 통합 차량 관제 플랫폼의 운영 효과 분석 및 시스템 고도화를 바탕으로 향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파블로 마르티네즈 기아 오너십경험사업부장은 "이번 통합 관제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의 차량 주행부터 입고, 수리까지 다양한 접점에서 편리하고 맞춤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전쟁 관련 이슈가 발생할 때 대처 방법

    04.15 19:00

  • 진검승부

    중동 전쟁 우려와 관련주 분석

    04.15 08: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6 15: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