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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CJ대한통운 '하루 2000만개 택배 처리' 시스템 만들었다

파이낸셜뉴스 2024.04.02 09:46 댓글0

클라우드 기반의 새 택배 시스템 구축… 업무 중단시간 최소화 기여

<span id='_stock_code_034730' data-stockcode='034730'>SK</span> C&C, <span id='_stock_code_000120' data-stockcode='000120'>CJ대한통운</span> '하루 2000만개 택배


[파이낸셜뉴스] SK C&C가 CJ대한통운의 새로운 택배 시스템 '로이스 파슬'에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디지털 택배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CJ대한통운은 하루 최대 2000만건의 물동량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2일 SK C&C에 따르면, 새 디지털 택배 체계는 로이스 파슬의 택배코어, 고객센터, 모바일 등 택배 핵심 업무 영역을 클라우드네이티브 기반으로 조성해 대규모 디지털 택배 물량 처리 환경을 제공한다.

오토 스케일링을 통해 각 업무 영역을 독립된 분산 데이터베이스(DB)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로 설계해 업무 중단 시간을 최소화했다. 이에따라 택배 코어 업무 영역에서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다른 업무 영역은 장애와 상관없이 상품 추적, 예약, 문의와 같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또 택배 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에 대한 통합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직원과 콜센터, 기업고객 모두에게 실시간으로 동일한 택배 정보를 제공토록 했다. 택배 영업점에서 운송장 스캔과 동시에 상품 위치와 보관 상태에 대한 실시간 추적 관리할 수 있다.

예약·집배·분류·사고 등 모든 업무 현장에서 직원들과 고객에게 주요 택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동일하게 제공하는 택배 알림 서비스도 구현했다.

SK C&C는 기업 고객 맞춤형 범용 브라우징 기반 웹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특정 링크를 통해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접속 가능하고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반면 기업 고객들이 서비스에 접속할 때 모바일·이메일 2차 인증 프로세스를 거치도록 해서 고객 정보 보호는 한층 강화했다.

SK C&C 이종찬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그룹장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전환을 통해 대규모 택배 물동량 처리 환경을 마련했음은 물론 현장 및 고객에 맞춰 택배 업무와 관련된 디지털 편의성도 크게 높였다"며 "SK C&C는 앞으로도 CJ대한통운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물류 혁신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파트너로서 글로벌 대표 물류 DX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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