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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약품,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 수익금 기부해

파이낸셜뉴스 2024.03.28 09:37 댓글0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에 기금으로 전달

<span id='_stock_code_000020' data-stockcode='000020'>동화약품</span> 김대현 상무(왼쪽)와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권영규 회장이 기금 전달식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 김대현 상무(왼쪽)와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권영규 회장이 기금 전달식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동화약품 제공


[파이낸셜뉴스] 동화약품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지난해 판매된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의 수익금을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으로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동화약품 마케팅실 김대현 상무와 대한적십자사 권영규 서울지사 회장이 참석했다.

한국 최초의 의약품이자 최장수 브랜드인 활명수는 지난 1897년부터 그 이름의 뜻대로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활명수의 가치와 철학을 담은 동화약품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매년 활명수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를 통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돕는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11회차를 맞았다.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 기부금은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네팔 산쿠와사바아 지역의 수도·위생 시설 구축 및 개선, 지역주민 대상 보건위생 교육과 캠페인 활동 지원에 쓸 예정이다.

동화약품 김대현 상무는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활명수의 가치를 따라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동화약품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화약품은 일반의약품인 활명수, 까스활명수, 꼬마활명수, 활명수-유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까스活(활), 미인活(활) 등 총 여섯 가지 활명수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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