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옵션가격매매

3/31(화) 장 대응코멘트2

dbfe04e3-5d4d-4272-837e-198b35386b65.JPG

어제 예상한 그림이 나왔네요. 5일선을 뚫더라도 다시 밀릴 것이다, 갭락 226이면 더 간다면 10일선 헤딩하고 내려올줄 알았는데, 거기까지는 너무 멀었나 봅니다. 5일선에서 밀려서 다시 아래로 왔죠.(꺼꾸로 차트입니다.)


오늘 미장이 음봉 마감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서 내일 우리장은 오늘 종가 밑에서 시작해서 아래 20일선 근처까지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20일선을 터치할 수도 있고,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넘어도 다시 20일선안으로 들어올겁니다.


결국 5선과 20선안에 갇힐거라 봅니다. 수욜 정도면 5 20선이 교차하겠지요. 교차하는 자리까지 횡보하거나 단봉으로 마무리 지으면서 프리도 죽이고, 다음의 추세방향을 위해 힘을 비축할거라 봅니다.


꺼꾸로차트에서 본다면 20선 터치하고 상방으로 갈거라 보니까, 정상으로 본다면 쌍바닥 확인하러 가겠지요. 20선 터치하면 하방대응이 좋아보이지요. 그러나 넘어서 안착해버린다면 하방은 조심해야겠지요.


오늘 양매수는 아침 잠깐 수익을 줬는데, 중간부터는 둘다 흘러내렸지요. 하방을 조금더 봤기때문에 초반 잠깐의 시세에서 반절하고, 계속 들고있다가 결국 나머지는 손실처리했습니다. 극한의 이런 변동성 장세만 아니면 무조건 홀딩인데, 지금의 변동성 장세에서는 프리가 어떻게 죽는지에 대한 데이터가 없어서 짜르고 나왔네요. 계속 들고있었으면 오후 반등에서 손실은 안났었는데, 물량을 많이 실은 것은 아니라서, 뭐 아쉽지는 않더군요. 다만, 오후에 진입타임이 한번 더 있었는데, 오늘은 시세를 안주려나 보다 싶어서 아예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이걸 놓친게 더 아쉽네요.


하도 오랜만에 진입하는 거라서 그동안 감을 다 잊어버렸나 봅니다. 뭐, 날은 많으니까 천천히 하죠. 내일은 자리를 줄지 또 지켜봐야겠네요.


그리고 큰그림은 4월달 대폭락이 한번 있지 않을까 싶네요. 반등이 어디까지일지가 관건이겠죠. 대응 잘하시고 다음에 또 변곡점이 나오거나 양매수 큰자리 나오면 다시 오겠습니다. 모두들 성투하세요.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모두의 게시판 연계영역 배너

최근 방문 게시판

    모두의 공감글

    • 조회된 데이터가 없습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