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에디터추천글

[선옵토론실] 선물 전일 외인 400억 풋매수코멘트3

역시 개인 매수분 손절과 하방 바이어스를 위한 미끼


풋옵션은 시장의 영향을 주는 상품이 아님. 지극히 헷지용 상품으로 탄생 된 것. 

외인은 헷지용도로 쓰는 경우들이 많음. 


개인처럼 몰빵을 하는것도 아니고 선매수로 돌아서는 과정에서 풋옵션 400억 매수 투입? 

풋매도분 3조를 희석 시키면서 매수로 전환시 최소 1천억 이상의 수익을 가져갈 요량이고
매수로 돌리면서도 풋옵션 400억이면 든든한 헷지가 됨. 


만약 외인이 돌발악재가 발생 될걸 알고 400억 풋옵션 매수를 했다? 이는 기업 내부정보를 이용한 투자와도 같은 내용인데 그럼 시장 문닫아야 하는게 정상입니다.


외인은 돌발악재를 대비할 뿐 돌발악재를 예상하지는 않음.
본인들이 원하는 방향성에 맞춰 포지션을 수립해 손익 모형을 맞춰 갈 뿐. 


풋옵션 400억 매수를 했다고 해서 시장이 움직이는건 아닙니다. 시장에 영향은 전혀 없죠. 옵션이니까.

현재 악재 요소

북한의 핵실험 재개
러시아, 우크라이나

금리인상, 유가급등으로 인플레 유발

중국과 홍콩의 자잘 자잘한 다툼


등에 여러 이슈로 언제 터질지 모르는 돌박악재에 선매도 환매수 수익분 과감하게 풋매수로 전환 정도로 보여집니다.


개인적 사견을 보태자면 376.70 을 저가로 보고 현재 매도 평단 대비 15P 수익중, 이격을 좁히기에는 충분함. 

376.70 이상은 의도했던 바가 아니기 때문에 매도분 환매수를 풋옵션으로 전환 시키고 예상치 못할 하방에 대한 확실한 방패를 심어 둔듯한 모습으로 비춰지네요. 


여기서 한가지 유일하게 걸리는건 개인 풋매도분이 150억 이상 된다는 것. 근데 풋매도분을 죽이기 위해 매도로 힘을 더 쓰기보다는 본인들 선매도 수익 확정, 매수로 전환시 개인은 선물 손실 100억 / 추가 손실을 야기시키려고 하는 듯한 뉘앙스를 동시에 가지고 있음. 

개인의 선물 매수 , 풋옵션 매도는 극 상방이라는 얘기인데. 개인들 풋옵션 매도 단가를 볼때 풋매도를 조지기 보다는 선매수를 죽이는게 더 쉽다는 판단이 드네요.


건승들 하시길

0/1000 byte

등록

목록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