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에디터추천글

[ELW토론] 실재와 실제 ...그리고 실체코멘트18

1.03시  07분


어제는 아침 일찍 서울에 갔다가 밤에 제주로 돌아왔습니다.

일을 보는중에도 파생은 사업과 공존하는 카테고리로서 계속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다 어제기준 나스닥 12월 선물 15520~15530 정도를 고점으로 판단하고 15470 이상에서는 1차 매도 진입 하자고 지인들과 이야기 했습니다.


저 역시 15473에 매도 하고 급등락 하며 15386을 두번이나 터치했지만 이 시간에도 실현 없이 홀딩중입니다.


악재라고 해봐야 딱히 언급할것도 없는 미국시장 이지만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상당폭 추가 하락이 나와야 한다고 보기에 지켜보고 있습니다.


매매의  진출입에 있어 세상 모든 개인과 조직이 각자 나름의 판단과 근거를 가지고 움직이지만 그 결과는 모두 다르게 나타나곤 하지요.


그런 일련의 흐름은 세상사 전반에 걸쳐 같은듯 다르게 혹은 다른듯 비슷하게 의미가 부여되는 "실재와 실제...그리고 실체"의 면면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결과가 실제적 진실이든..실재적 진실이든 실체적 진실은 각자 다를것이기에 파생이든 삶이든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어찌하다보니 삶이나 파생을 혼자만의 무게가 아닌 다수의 인생에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영향을 미치게 되는 상황을 지속하게 되어 그 무게를 감내하는 고통이 남다르게 크게 다가오는 밤입니다.


제주는 요며칠 상당량의 비가 내리고 있네요.


저는 오늘도 피곤함이 짓누르는 육체를 정신으로 커버하고 있지만 저를 제외한 이곳 토론방의 모든이들께서는 평온한 시간들이 지속되기를 기원합니다.


a755a221-9ae0-499f-9169-a2bb7cb40dbc.jpg



2.08시 23분


15344 찍었으나 다시 반등하며 아직은 15380라인의 건재를 과시하고 있습니다.실체적 악재가 없는 상황에서 개인의 매도가 많기에 큰폭의 하락이 쉽지 않겠으나 추가로 급등도 어려운 상황에서 기존 집단의 이익실현 욕구 또한 큰 자리기에 스모킹건이 될 만한 재료가 주어진다면 예상치 못한 큰 하락도 가능하기에 이제 시작인 12월물을 좀 더 긴호흡으로 지켜보려 합니다.


국내는 그간 과도한 낙폭으로 요즘 현물들도 매력적인 자리에 있는것들이 보여 선물 진입보다 현물이 편안한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파생의 근본은 헷지 개념이지만 개인의 영역에서  헷지 성격의 운용을 하실 수 있는 자산 규모는 그리 크지 않겠지요.


다만 가끔 올라오는 국세청 개인 파생 수익 인구들 통계는 틀리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법인격으로 운용하며 상당한 수익 창출하는 숫자도 꽤 된답니다.법인으로 운용한다는 자체가 그들의 자산규모를 짐작케 하지요.


좁은 파생판 같지만 천외천은 존재한답니다.


굳이 편협한 가슴이나 좁은 식견으로 자신의 한계를 스스로 오픈하는 어리석은 언행을 하거나 모투계좌 혹은 조작된 계좌나 올리는 이 ...또는 언어도단적 행태로 정신적인 문제를 보이는 이들이 점점 줄어들며 보다 발전적인 토론방을 기대 합니다.


이곳에는 그래도 보석같은 존재들이 계십니다.일일이 닉을 열거하기엔 너무 많지만 대표적으로 닥터스테인님이나 예전 포의선사닉의 캥거루님등이 계시지요.


부디 그런분들이 떠나지 않고...조용히 계시는 제 2, 제 3의 그런 인물들이 나오시길 바라는 마음 입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되세요.



3.09시 14분


국선은 어제 414.70은 터치하리라 본다며 떨어지면 매수대응으로 하방은 보지 말았으면 했는데 장 막판 상당폭 하락이 나와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오늘은 어제와 같은 강장은 힘드리라 보며 개인적으로 414.05정도 터치면 만족하려 합니다.


재미없는 장(양매도성)이 형성될 가능성이 커 보이나 두시 이후는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좋은하루 되십시요.




4.11시 36분


414.05 찍었습니다.추가 상승도 가능한 그림이 되었지만 이 이상은 제가 모르는 영역이라.....점심 맛있게 하세요.^^

0/1000 byte

등록

목록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