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에디터추천글

[해외선옵토론] 해외선물로 수익을 내는사람? 지옥같은경험코멘트5

안녕하세요

해외선물 입문 8개월차입니다.

지난 8개월차.. 정말 지옥같은 경험을 하고 왔네요.

저는 도박성, 투기성이 강한 성향으로 모의투자없이 바로 실투자로 시작하였습니다.

물론 분석따위 없이 막무가내로 투기하였지요.

첫 시드는 3천만원으로 시작하여 로스컷 총 네번 정도 당하고

로스컷 직전까지 가서 다시 재투자하기를 7개월 정도 반복하였습니다.

다행히 코로나 팬데믹을 피해가는 자영업으로 월 1500~2000만원 정도의 꾸준한 수익이 나는터라

포기하지 않고 계속 재투자를 해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총 누적손해 1억 2천만원 가까이 되었을 시점(수수료포함)

마지막 900만원이 남았을때.. 어차피 분석따위 의미 없다는 생각으로 욕심 부리지 않고 손절관리만 하면서

조금씩 멘징해보자는 생각으로 한달만에 약 8천만원까지 복구하였습니다.

지난 수개월동안 제대로 먹지도 놀지도 못하면서 이짓을 계속 하는게 맞나.. 그냥 포기할까 라는 생각을 수도없이 해왔던것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더군요.. 정말 믿기 힘들정도로 한달도 안되는 시간에 7천만원 정도의 수익을 내고 나니 기쁨과 동시에 갑자기 엄청나게 공포감에 휩싸였습니다.

특히나 제가 단기간에 수익을 낸 선물 종목이 레버리지가 매우 큰 농산물과 천연가스 였기 때문에

분명 단기간에 한번에 무너질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저는 주변에서 말려도 주식과 선물을 계속 할거같습니다. 투자금 모두 복구해도 계속 하겠죠. 물론 리스크 관리를 위해 투자금을 줄이는 방향으로 가겠지만요..


저는 정말 궁금한게 주변에서 주식으로 돈번사람은 들어봤어도(몇 없지만..) 선물로 돈벌었단 사람은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잘못된 길을 가고있는걸까요? 유명한 사람들중에 기관제외 일반인들 중 해외선물로 크게 성공한 사람들이있나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0/1000 byte

등록

목록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