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에디터추천글

[거래소시황] 증시와 부동산. 금등 현장세ㅡ주말특집

주인장123 조회1166

다우가 20 일 일봉선을 타고 갑니다


코스피는 5일선을 즐기는 중인데 문제는 자금력이라기보단 모멘텀이 부족하기에 상방추세선을 거세게 상향시키지 못하는 상황이죠.


현 증시상승을 제동하는 원인은, 미중무역을 넘어 코로나사태, 홍콩과 대만에서의 정치충돌이 좀더 노골화되는..일종의 신냉전시대의 개막이 그것입니다.


전세계 8억명의 회원을 보유한 티톡, 그리고 줌은 그 위세가 가히 폭발적이나 인도는 국경문제로 중국의 쇼셜미디어 앱인 틱톡을 안보목적으로 금지하고 있으며, 미국은 릴스를 출시하여 맞불작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여기에 코로나여파로 화상회의를 주도하는 앱인 '줌' 또한 중국제품으로 미국은 화웨이 사태이후 정보누출이라는 이유를 들어 위협적요소를 제거하기위해 불철주야 방어와 공격을 병행하는상황입니다.


중국의 정보전은 매우 뛰어난 상황인데, 각국의 해킹이나 여론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만큼 미국으로서는 당연히 촉각을 곤두세울 수밖에 없을것입니다.


국내에도 중국은 꽤 많은 여론조작을 일삼는 것으로 필자는 보고있으며, 그들의 조작능력은 인해전술이후 최고치, 최대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 부동산에 대한 내국인 규제는 중국인들에게는 한국부동산을 한국금융권을 이용, 거저먹기 용이하게 법제화된 듯 보입니다.


최근 중국의 경기도 일대의 주택이나 부동산 매수세는 과히 폭발적입니다.


한편, 증시가 최근 세계동조화를 보이며 하방압력의 소스인 미중전쟁이라는 악재를 무색케하고 있는 이유는 풀려진 자금때문이바, 이런 상승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코스피는 4월간 양봉을 뽑아놓아 저항선을 쉽게 돌파했습니다.


흔들림이 있더라도 ㅡ이젠 저항선에서 지지선으로 변한 하단의 매수대기라인을 쉽사리 깨긴 쉬워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미대선은 세계적 이슈이기에 증시는 대체로 완만한 상승을 구가해낼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금시세가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이는 풀려진 자금으로 승화된 버블경제를 경계하고, 실물화폐의 믿음이 금으로 기울어져 가고 있기때문입니다.


이번 민주당의 부동산정책은 졸작중의 졸작인데, 저의가 무엇인지도 매우 궁금합니다.


부동산시세가 재차 폭등할 가능성이 있기때문이며, 이땐 국부유출이라는 더큰 악재도 감내해야 할 듯합니다.


이미 외국인들의 국내부동산 취득은 3만7천채로, 이중 70프로가 중국인들소유로서 우리나라의 알짜배기땅을 모두 싹쓰리중입니다.


b26a37bd-8a29-4cda-b108-d6821df099fa.jpg


그들의 국내부동산 취득열풍은 작년도에 이미 정점을 찍었더랬는데 이번 임대차보호법이 재차 중국인들의 국내부동산매수세에 불을 짚인꼴이 되었습니다.


9ed58ad4-c430-4096-aa9e-ef721fa4b237.jpg


지금의 정부는 누구를 위한 정책을 펴고있는것일까 하는 점이 매우 궁금합니다.


증시를 부양한다며 거래차익에 대한 세금을 중과시키고, 공매도를 기관과 외국인의 전유물로 만들어 국부유출까지 허용시키고 있습니다.


사실 말이 나와서 하는 얘기지만, 미국과 한국증시의 거래세는 완전 다릅니다. 이는 상계기간 때문이죠.


일부 사례를 들기위해 모블로그의 다른분이 계산한것을 인용해보겠습니다.


959baed8-d94f-49f1-ada8-155c83694c86.jpg

다시말해 우리나라 주식거래세는 1200만원의 세금이 부과되고 미국은 0원입니다.


선진국을 모방했다는 관리들이나 정치인들의 말은 따지고보면 얄팍한 국민속임수인데, 이를 국민들은 액면그대로 받아들이는것이 문제입니다.


특히 대깨문들.


그들이 속빈강정같은 졸속법안을 만들게 하고 있으며 선량한, 선의의 피해자를 만들어내고 있는셈이죠.


민식이법도 그중 하나일수 있습니다.


한편, 공매도 또한 미국은 개인에게도 부여해 서로 견제하게 하였습니다.


우리나라 공매도 타당성을 설파하는 관료는 궁민을 개돼지로 알고 돈찍어내는 기계로 알고있는 셈입니다.


이게 작금의 우리나라 실정이죠.


오늘,  주말을 맞이하여 여러분께 증시와 금융시장의 이면세계, 그리고 정치인들의 교묘한 법제화의 저의를 조금이나마 보여드렸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길..

0/1000 byte

등록

목록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