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Editor`s Pick

[데이트레이딩] Changing

새벽에서서 조회521

 6b69c914-4492-4f54-a84a-152aeb6bfe63.jpg

 

몇 년 전부터 대형주의 시세가 맛이 가기 시작하더니 미중 무역전쟁이 시작된 후부터는 사실상 대형주 단타는 끝났다고 봐야 되지 않나 싶을만큼 시세가 저조하고 변동폭도 사라져버렸습니다. 물론, 고수들의 경우는 다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대형주는 거의 포기상태입니다.

그 동안에 전기차나 바이오, 5G, 반도체부품주들이 그나마 시세룰 줬기 때문에 버틸 수 있었겠지만, 가면 갈수록 대형주나 시총상위주 위주의 단타는 어려워졌네요.

  그래서 나도 구애받지 않는 매매를 해보자, 개별종목 위주의 초단타를 해보자 싶어서 2주전에 20만을 넣고 매매를 해봤지만 별로 신통치 않았고, 그러다 지난 주말 무렵 떠오르는 생각이 하나 있어 이래저래 검색식을 하나 만들어서 오늘 매매를 시작해봤습니다.

 그런데 바로 멈출 수 밖에 없더군요. 이유는 장 초반 장이 좋아서인지 검색식에 너무 많은 종목이 들락날락거려 뭐를 사야할 지 갈피를 잡을 수 없고 띵띵 소리가 머리가 아플 정도였습니다. 장 끝날 때까지 해결책을 고민해봤지만, 아직까지 별로 떠오르는 생각은 없습니다. 하루 5-10개 종목 매매하면 딱 좋겠다 싶은데, 맘대로 되지 않네요.

 괜한 짓 하나 싶은 생각도 들지만 12월 한 달 해보고 봐줄만 하면 계속하고, 아니다 싶으면 말없이 조용히 사라지겠습니다.

 모두 원하는 수익들 거두시길.  

0/1000 byte

등록

목록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