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에디터추천글

[거래소시황] 다음주도 상승하는 이유...주인장입니다코멘트1

먼저 이글을 읽으시기전에 제예측이 3분의 1은 챠트, 3분의 1은 거시금융흐름 예측, 나머지는 저의 경험적 예견임을 전제로 말씀드리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챠트상으로 차주 또한번의 장대 양봉이 나올수 밖에 없는 이유는 다음 그림을 보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7b2c6395-bebe-4c9c-9c29-7d77b9fde5ba.jpg

핸드폰으로 그려 조금 삐둘거리긴 하지만 설명보충으로 매뀌봅니다.


그간 하락의 꼭지점을 터치하지 않고 꺽이는 챠트는 별반 없습니다. 


우측 상단은 2200선입니다.


2180~2200선 까지는 최소한 돌파상승구간 입니다.


지금까지 분출에너지는 자금력입니다.


메이져격인 외인의 지속적 매수세에 기관이 달라붙은 상황하에서 상방방출에너지를 단절시킬만한 근거는 없습니다.


즉, 지금 여기서 멈추면 큰손들의 손해와 물량받아줄 받침대역할이 없습니다.


그건 돈으로 메꿨으니 그돈을 받아준 이가  최소한 금융이자 이상의 배로 값아야하는 위치인것이죠.


자, 왜 지금이 상방인지를 살펴볼필요가 있습니다.


외인들이 신흥시장을 공략하고 있는것은 제가 말하지 않아도 이머징시장을 조금 눈여겨보신분이라면 새로운 뭔가가 오고있음이 보이실겁니다.


이는 하나의 작은 실마리를 통해 느낌으로 받아들여야 보일수 있는 단초이기에 혹자는 모르겠다고 하실수도 있는부분입니다.


다만 지금까지 선진금융시장위주의 쩐투기였다면 이젠 신흥국의 쩐의 전쟁이 개막했다봅니다.


그나라들의 실물경제는 지금이싯점에선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마치 부채비율 높은 종목이 재료를 통해 상승추세선을 가파르게 타고 올라가는 것과도 같은 이치이기때문입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실물경제의 어두운 그림자..즉, 부실종목보단 우량주투자를 선호하고 우량주가 왜이리 안오를까하는 의문점을 갖는 이치와 매우 유사합니다.


증시는 결국 사기입니다만 그렇다고 본질적인 부분까지 사기는 아닙니다.


그저 상승이유를 만들어낼뿐이지요.


많은 투자자들이 열광하는 폭등장은 그래서 버블이라 부르지만 그렇다고 투자당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은 절대아닙니다.


중국이 3000포이상 오를동안 여러분은 중국 내실경제의 부실화를 염두에 둔적있으신가요?


결국 중국의 경제개발덕분에 많은 나라들이 번영한건 사실이고 지금까지 버티고 있는 세계시장임은 사실이죠.


그와같은 맥락에서 시장은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오던차에 갭하락이 발생하는 시기를 겪었고 마침내 돈이 나아가야 할방향을 찾아낸 것입니다.


그게 신흥시장.


인도, 브라질,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그리고 미중무역의 진따이지만 지정학적 리스크해소싯점이라는 한국.


금융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건 말로  혹은 챠트로 혹은 기존의 싸이클로는 이해할 수 없는 증시의 변화를 몸소느끼는 것입니다.


결론입니다.


앞으로 많이 오를겁니다.


너무 두려워하실이유도 없고 환호성칠 이유도 없습니다.


새로운 금융질서와 변화를 잘대처해 나가시길..


추천은 글쓴이를 향한 작은 미덕이자 배려입니다.


감사합니다.


주말 푹쉬세요.

0/1000 byte

등록

목록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