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Editor`s Pick

[거래소시황] 다음주~~

주식은7전8기 조회2206

미국시장의  반등 흐름이 연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우리시장의  반등 또한 진행 중입니다..


그러나 반등의 탄력은 점점 떨어지고 있어 조만간  반등폭에 대한 되돌림이 나올겁니다...


다우,S&P는 저항대에 근접한 상황이고  나스닥은 이미 저항대 안에 갖혀있는 형국입니다..


코스피 역시 현재 큰 매물대 안에 들어와 있는 상황입니다..


그나마  이번 반등의 주체가  외인들이라서   거대한 매물벽 하에   반등이  양호하게 진행 중입니다..


그렇지만  2050~2100P는 아무리 외인들이라도  만만치가 않은 지수대입니다..


만약 여기를  바닥으로 하여  큰 반등을 만들어내려면  시간을 두고 위아래로 흔들며  외인들의 매집이

상당폭 이루어져야  가능하므로  아직은 본격 반등 상황은 아니라고 봅니다..


일단 이번  반등은  코스피  2100P..선물 270P 전후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현 지수대에서  약 1%정도의 추가 반등 여력은 있어 보이지만

이제는  리스크 관리를 해야 하는 구간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반락상황 하에서도  지속적으로  외인 현물 매수가 동반 된다면  반락폭도 제한 되며 

향후 시장은  더 큰 반등장으로 가기 위한 양호한  눌림으로 봐야 하겠지요..


반대의 경우라면  이번 저점은  다시 깨질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그리고 제생각은  후자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생각과  전혀 다르게 이번 반등장이  반락없이 2100~ 2150P를 돌파해  계속 진행된다면

이번 고점 후에는  정말 판을 접어야 하는 심각한 상황이 올수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결론은 이번 단기고점 후의 수급상황  확인 후 매매 방향을 결정 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현 싯점에서의 상승/ 하락 논란은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이상 하수의 생각이었습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