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Editor`s Pick

[거래소시황] 3월14일 장마감평...주인장입니다

주인장123 조회1845

장이 조정장에 들어서며 장중내내 약세를 면치 못하는 모습입니다.


금일은 양시장 개인들 매수가 활발하고 외인과 기관이 물량 매도세를 취해 그동안의 매수이익부분 정리를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반면, 코스닥은 강보합 마감하며 5일째 양봉을 손에서 놓지 않는 모습인데 이러한 조정을 우린, 견조한 조정장세라 부르지요.


아시아 각 증시가 더불어 조정을 겪는 모습이었는데,


일단 챠트상으로 보면 코스피는 일봉상 120일선을 지지선으로 반등을 노리고 있으나 주봉상 20일선에 걸터앉아 방향을 모색하는 형국입니다.


이럴경우 새로운 국면이 펼쳐지지 않는 이상, 그동안 이어져온 호재에 영향을 받다가 로드가 걸린 상황이므로 메이져들의 조그만 물량매도공세에 쉽게 내리기 쉬운 형국입니다.


한편, 코스닥은 5알째 양봉을 타고는 있지만 이럴경우 피로감 누적으로 인해 하락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좀더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주봉상 견고한 상승파를 형성해서 큰 하락보단 얉은 조정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환율은 1064.60원으로 단기바닥권으로 인식되고 명일이나 글피정도에 재 상승할 가능성 있어 보입니다.


어제 말씀드린대로 내일은 약세가 더 이어질거라 봅니다.


현재 유럽, 미 선물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오늘밤 상황에 따라 우리증시가 장초반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미, 유럽 오늘도 음봉으로 마감될 가능성 많아보이고 우리증시 또한 적당한 조정이 재차 진행될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접근해야 할 것입니다.


특이한 점은 지금의 조정장세는 오히려 조그만 호재에도 급상승하는 종목들이 나타나는 시기라는 점입니다.


오전장에 상한가 종목이 없던 코스피와 단1개 종목이 있던 코스닥에서도 장마감시 여러개로 늘어났습니다.


즉, 장중 호재기사로 인해 중소형주들이 이상현상을 보이고 급등하는 모습이죠.


조정기간에 대박주가 탄생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번주는 따라서 저점 우량주를 탐색하고 좀더 밀착관찰이 필요하리라 봅니다.


아차 할 때 잡으려던 종목이 날라가고 내 보유종목에서 더 빨아드시려다(추가상승을 노리고) 몇프로 더 까먹고 파는 우를 범하는 행태가 자주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개별주속에서도 간혹 튀는 종목, 즉 장마전, 부슬비 오는 날, 저수지에 송사리때가 물위로 튀어오르는 장세로 비유해봅니다.


모두 그런 대박종목에 올라앉아 계셨으면 하고 신규매수자분들은 잘 판단하셔서 저가에 줏어가는 시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은 제가 추천이 고픕니다.


누구처럼 자작으로 추천질조작은 하고 싶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추천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