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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I&C] 신세계i&c 정밀분석 - (1)코멘트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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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아이앤씨 주가가 3년내 최저치를 연일 갱신하면서 이렇게 끝없이 하락하는 가장 중요한 원인은 모든 주주분들이 이미 알고 있듯이 바로, 실적악화 (영업이익, 순이익 감소)와 향후 실적과 성장성에 대한 불안감이며, 이러한 이유로 주가가 연일 하락하면서 지지선을 이탈하자 기관의 로스컷 물량이 대량으로 쏟아지면서 거래량이 급증하며 주가 하락 폭이 점점 가팔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신세계아이앤씨의 최근 몇 분기동안의 실적악화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바로 이 부분을 정확하고 정밀하게 분석한다면, 이번 하락의 끝이 어디쯤 일지와 상승추세로의 전환 시점의 윤곽이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최근 몇 분기동안의 실적악화의 원인은 정확하게 2가지입니다.

첫째는, 신세계 티비쇼핑 지분 20% 투자와 그 후 (신세계 티비쇼핑) 유상증자 참여로 인한 총 투자액 84억원에 대한 회계장부상의 평가손실 반영이고,

둘째는, SSG페이 론칭을 위한 투자 및 마케팅 비용의 발생입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SSG페이 론칭을 위한 투자는 이미 일단락 됐으므로, 더이상 주가하락의 이유는 되지 않을 것이며, 이제 살펴볼 부분은 연간 SSG페이 관련 마케팅 비용입니다.

신세계아이앤씨측에서 내부적 사업계획서에 잡아 놓은 2016년도 연간 SSG페이 관련 마케팅비 예산액은 총 70억원이며, 이 중 3분기까지 약 43억원이 집행된 상태입니다.

일단 여기서 글을 끊고... 바로 이어지는 다음글들인

“하락이유 분석과 향후 주가예측(3)” 에서는
신세계 티비쇼핑 총 투자액 84억원에 대한 회계장부상의 평가손실 반영의 의미와 주가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3분기까지의 평가손실 반영 상황에 대해 쓸 것이고,


“하락이유 분석과 향후 주가예측(4)” 에서는
SSG페이의 수익과 비용 발생 구조 및 2015년 7월 론칭 후 2016년 4분기 까지의 SSG페이 관련 수수료 수입 발생 상황 등에 대해 쓰겠습니다.

잠시 후 이어서 올리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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