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강추이종목

[드림어스컴퍼니] 단독)네이버 드림어스컴퍼니 인수협상중! 상장사최초인수!코멘트2

네이버가 국내 3위 음원서비스 '플로'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바이브' 중심의 음원사업이 여의지 않자 플로를 품어 이용자 풀과 음원 보유량을 확대해, 음원 기반 엔터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하려는 복안으로 풀이된다.

국내 음원 서비스 시장을 과점하고 이와 연계한 엔터사업 헤게모니를 쥔 카카오, 음원과 영상의 결합으로 글로벌 시장을 장악한 구글에 맞서, 네이버가 활로를 찾을 수 있을지 이목을 모은다.

17일 네이버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은 "네이버가 드림어스컴퍼니가 운영하는 '플로'의 사업권 확보에 나섰고 최근 이를 위한 법무검토에 돌입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는 1999년 설립한 레인콤을 모태로 한다. 2003년 코스닥에 상장한 레인콤은 2009년 아이리버로 사명을 변경했고, 2014년에 SK텔레콤이 최대주주로 등극했다. 2019년에 드림어스컴퍼니로 사명을 변경했고 2021년 11월에 SK스퀘어가 최대주주가 됐다.


네이버는 플로 인수를 추진하기로 가닥을 잡고 SK스퀘어-드림어스컴퍼니 측과 관련한 논의를 진행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해당 딜을 둔 법무검토에 본격 돌입함에 따라 플로의 행보와 관련한 시장의 지각 변동 가능성도 점쳐지는 상황이다.

네이버는 "현 시점에선 플로 인수와 관련해 구체적으로 확인해주기 어렵다"고 밝혔다.

경쟁자 카카오가 에스엠엔터까지 품고, 구글이 유튜브를 통해 음악과 영상의 결합

시너지를 선점한 상황에서, 네이버가 이를 추격하기 위해 어떠한 행보를 보일지 주목된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네이버 같은 대기업에서 인수 사실을 부인하지않고 현시점에서 확인해줄수 없다고 말하는것은 100% 인수 협상중이다!

네이버가 상장사 인수하는것은 처음입니다.

소문나면 5배이상 오를듯!


https://news.mtn.co.kr/news-detail/2023071816480155668


차트이미지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