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데이트레이딩

월 1300만 원 수익 내기까지.. 매매일지코멘트28

주식은죽먹기 조회4469

정신 차리고 난 후.. 지난 최근 한 달간, 20거래일 매매일지.


대략 200여 개 종목 매매. 손절 종목 0개.


 


불과 한 달 전까지만 해도 하루 목표가 15만 원으로.. 직장인 월급만큼만 벌자는 생각이었으며,

그전까지는 손실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런 제가 이곳에 이렇게 글 올리게 될 줄 몰랐습니다.


지난 1년 동안은 스캘핑 연습만 하루에 15~20개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계속된 손실로 너무 힘들어서 하루하루 술과 눈물로 지새운 날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네요.

안 좋은 생각들도 많이 했지만, 한번 태어난 인생 꼭 성공해서 가족들에게 효도하자는 생각에 앞만 보고 달려왔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스캘핑만으로는 나중에 큰 투자자가 되기는 어렵겠다 싶어서 매매 스타일을 조금씩 바꿔 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이게 내 계좌가 맞나 싶을 정도로 여러 번 보게 되네요.

수익과 손실은 정말 한 끗 차이였던 것 같습니다.  99도와 100도의 차이 처럼요.

현재는 스윙과 간간이 스캘핑을 접목해서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


아직 떳떳하게 주변에 전업 트레이더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 정도는 아니지만,

머지않아 그런 날이 올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주식은죽먹기'라는 필명은 '주식은 게임이다'라고 생각하고 편하게 즐기자는 의미에서

지었으니 오해하지 마세요 ㅎㅎ 주식하면서 스트레스 받으면 안 되니까요. 주식은 하면 할수록 너무 어렵습니다. ㅠ


월 1천만 원이 꿈이었는데, 비록 잠깐 일수도 있겠지만 일단 이루었다는 것에 너무 행복한 하루입니다.

근데 어디 말할 곳도 없어서 글 올려봅니다.  스윙도 있기 때문에 수익 실현한 화면으로 첨부합니다.


저 같은 놈도 월 1천 해냈습니다. 모두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이상 깡통 3번 찬 개미 트레이더였습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