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데이트레이딩

서울 집 세 채 날리고.자살시도 몇 번하고 재도전.코멘트40

어릴 땐 증권은 허가난 도박이야..소릴 들으며 컸습니다.

그런데 그 도박장에 발을 들여 놓고 말았습니다..1년만에 서울 집 두 채 말아먹었지요.

남보다 머리 나쁜 것도 아니고 학벌이 뒤지는 것도 아닙니다..죽고픈 심정 멀리하고 독하게 주식공부했지요

다시 종잣돈 마련하여 시도했는데 수익계좌가 빨강.파랑 반복하더니만 올인 아웃 하더군요...이제 가족에게서 퇴출..

그후  선물옵숀.데이..뭐 몇 백번 깡통 계좌가 되었는지..수를 헤아릴 수없네요..부랑자 신세로 지내다 다시 작심하고 직업을 통해 종잣돈 3억마련하여 재도전하였으나 결국은 깡통계좌가 됨.

이제 몇 박스되던 주식책 다 불태워 버리고 산사람이 됩니다..수양하고 속세를 떠났건만..이번에 다시 종잣돈이 마련되네요..

참으로 주식은 도박중독증이 강한가 봅니다..

재도전을 시작하였습니다.자살소동도 여러번...10년 전인가? 시골국수라는 주식고수가 의정부 산느락에서 목매 자살했지요..그런 심정을 몇 십번 헤아려 집니다.

조심 조심 오늘 다시 거래해 보았습니다.약간의 성과는 얻었습니다..하지만 살얼음판을걷는 심경입니다.


주식매매..그거 공부해서..분석해서 되는게 아니더라고요..기법.분석.그런건 이 경기장에 뛰어든 모든 분들이 달인의 경지에 이르렀으니까요..



팍스넷. 데이방.투일방..참으로 많은 매매고수들의 고뇌를 털어 놓는 자리였지요.고수들의 몇마디 조언에 다시 수익률 대회 1.2등들이 창출되기도 하였습니다.같이 고뇌하고 주식땜에 아파하던 분들이 이젠 안정적인 수익자가 되어 데이방.투일방엔 안보이는군요.

순환의 반복인것같습니다..주식초보..맨날 깡통차는 분들이 서로 토로하며 매매후 심경을 달래다.안스럽게 여긴 나머지 고수들의 작은 조언으로 승자로 변모되어 다시 팍스넷 토론실을 떠나 갑니다...

아마도 제가 오늘도 여기에 기웃거리는 이유는  고수들의 지나가다 던진 동냥스런 한마디에 지혜를 얻을까하는 미련을 버리지 못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몇 년전  카드판에서 백전 백승하는 후배가 지나가는 말로 ..형님..카드칠 때는 촉이 살아 있어야 해요...하더라고요...그렇습니다.주식매매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전거 타기에 숙련되면 능동적으로 넘어지는 방향으로 핸들이  틀어지잖아요...이처럼 관능적이 되어야 몸에 밴 승자라는것이지요..


자연스레 손절하고...자연스레 진입시점을 기다리며..쌍봉 나오고..매수량보다  뭉태기 매도가 나오면...나도 그냥 패대기 하는것이지요...수익.손실...그게 뭐 대단한가요..누구든 주식장 떠나기까진 영원한승자도 패자도 아닙니다..

단기 승자는 인출하여 이미 다른 곳에 써버린 경우입니다.

과거에 승자들이 마지막엔 패자가 되어 자살해 버리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네요..




모두들 영원한 승자가 되시길 축복합니다. 혹시 지나가는 고수님이 계신다면...어떤 심경으로 매매에 임하는지  귀한 철학을 한마디 던져 주세요...


아참.^^ 전에 농약 옆에 놓고..라는 닉을 가진 님이 있었는데..그분도 이제 팍스넷 데이방을 졸업하셨나보군요..감자맛.이란분도 승자가 되어 졸업하시더만..


저를 더불어 모두들 필요에 자유로운 정도를 벌어들이며  팍스넷에 토닥거리던 시절을 추억으로 남기를 기대해 봅니다..



성투하세요 






조심 조심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