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거래소시황

조심스러운 전망..그러나 맞을수밖에 없는..주인장입니다 코멘트8

저는 이번 금리인상기는 주식시장이 무너질 가능성보단 오히려 바닥을 다지고 재차 반등하는 시기로 보고 있습니다.


대체로 금리인하는 금융장세이고, 금리인상이 경기회복에 기인하면 실적장세가 도래합니다.


그러나 매파적, 즉 슈퍼급상승 금리인상으로 인해, 경기회복이란 말자체에 신임을 하지않는 투자자들의 회의에 의해 증시는 충렁이고 약세를 지속하는 실정이죠.


미국의 금리인상은 지금 매우 인위적이죠.


러시아와 중국을 잡기위함인데, 이런 가파른 인상에 부정적인 부분은 투자자와 국민들입니다.


따라서 미국이나 우리나라같은 금리민감지역에선 여론을 잠재울 필요성이 대두됩니다.


증시가 폭락하면 금리인상의 우호적 결과보다 적대적 결과가 더 강해지기 때문인데, 결국 증시는 금리인상 초반기(현재포함)엔 우려감에 기한 하락. 그이후엔 상승을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금리인상이 추가된다 하더라도 증시하락보단 앞으로 상승이 더 유효해져 보입니다.


만약, 이후 본격적 경기침체가 가시성을 드러내어 연쥰의 경기회복이라는 금리인상 타당성이 유효성을 상실하는 시기(금년말 또는 내년초로 예상)가 되면 일단 주식시장은 초반 수일 또는 수주 큰폭 상승후 반대로 장기 하락할 것입니다.


이땐 오히려 비트코인등이 가파른 상승을 보이게됩니다.


끝으로.


시장은 우리가 단순히 교과서적 사고로는 이해할 수없는 영역입니다.


시장의 현 상황및 주변 인지력을 신문등 외적으로만 보지마시고 내면 원인의 진정성을 검토하고 분석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