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거래소시황

장마감평...주인장입니다 코멘트1

금일 하락의 주도세력은 기관이었죠.


외인은 양이틀간 들어온자금, 회수한 것일뿐.


미경기부양책등 호재와 수급불균형으로 인한 악재의 싸움에서 수급불균형이 에너질 흡수한 결과이라 봅니다.


사실 변명같지만, 지난주중 예상한걸로는..어제장이 큰폭 상승후 차익매물이 오늘 쏟아지는 걸로 예상하다가 어제 장중 조정을 거치며 오늘 상승으로 변경예측한것은 허를 찔리는 오류였다 반성합니다.


그래도 다행인점은 외인의 매도세때문이 아닌, 기관의 프로그램격 매물공세란점에서 시장근간에 크랙이 간것이 아니란점.


기관중 연기금과 투신,금융투자와 같은 이익이 나면 곧바로 던지는 단타시키들이 주요원인이었단 점에서 차라리 깊은 조정이 막바지 숨고르기로 인식해봄직 합니다.


일봉을 볼게 아니라 주봉선을 본다는 점에서 차주는 한차례 더 주봉지지선을 터치하고 갈 수도 있고, 아니면 곧바로 치고 상승할 수도 있을것이라 봅니다.


어찌되었건 5주봉선을 하회할 근거는 아직 재료화되지 못했단점에서 그리 우려할 상황은 아니고..


지지난번 글에서 저는, 3000선붕괴가 한번 있을것이라 설파한 바와같이 살짝 깼다가 다시 올라서는 챠트가 만들어질것이라는 중단기시황예측은 아직 유효하다 할 것입니다.


현 증시에 포인트인 환율이 1100선을 넘지 않는 가운데, 금리도 0.5%로 동결된만큼 시장유동성은 풍부한 상태.


현재 환율은 은근히 1100을 넘을듯 3주 상승을 이어가며 양봉을 도출시켰으나, 제가 보는 견지에선 3양봉후 음봉이라 판단되므로 다음주는 외인들 입질이 재차 강화될것으로 기대합니다.


금주 한주도 수고하셨습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