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거래소시황

역발상 시황코멘트4

대부분의 전문가들과 애널들은 고점을 경고하고 있고, 기관은 매도를 꾸준히 하고 있다.

장은 상당히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데, 기대와 달리 장이 여기서 멈추지는 않을 기세이다.


매수주체가 개인인데다 전통적인 제조주들은 횡보중에 있고, 카카오는 거침없이 오르고 있다. 

내가 보유한 현물계좌는 마이너스 상태이다. 삼성전자, 현대차, SK텔레콤, SK, KT, 한전, 5G주, 반도체 장비 주 등등인데, 물론 마이너스는 대부분 SK를 잘 못 매매한데서 발생한 손실이지만, 다른 종목들도 시원찮다. 오히려 반도체 장비주 5G 주는 상승의 조점이 보인다. 진단주, 제약주, 웹툰 주 등 너무 일찍 이익실현해서 별로 먹은 것이 없이 닭쫒던 개 지붕처다 보듯이 날아가는 것을 구경만 하고 있다.


오히려 파생에서는 수익이 발생했다. 행운이외에도, 변동성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불일치 함도 기회인 듯하다.


현재의 장은 대박 또는 기다리는 장으로 보인다. 언제 한번 내려올까 기다리고 있지만, 정답은 테슬라 이듯이, 카카오는 오늘도 갔다.


중국과 홍콩을 보면 우리 장도 2300은 돌파할 것 같은 기세이다.

뭐가 뭔지 모르겠지만, 베팅을 줄이면서 갈 때까지 가봐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분명 7월이 조정이라야 하는데, 오히려 6월 횡보 이후 상승기에 접어든 것 같은 느낌이다.

장을 읽는 것이 힘들다. 따라 가다가 꺾이면 그 때부터 대응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