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거래소시황

[주식공무원 408번째 투자전략] 이번에도 트럼프 효과?코멘트4

녕하세요 퀀트 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 입니다.


먼저 지난 미국시장 살펴보고 오겠습니다.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03.88포인트(0.41%) 내린 2만5439.39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7.30포인트(0.27%) 하락한 2745.73에 장을 마쳤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6.58포인트(0.09%) 상승한 7426.95에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는 1.15% 상승했고 ~ 금값은 소폭 하락 했습니다.



------------------------------------------------------------------------------------


6f96ad86-cbf7-4f62-b31b-beed879c9cf6.jpg


이번에도 트럼프 효과~~


최악의 소매판매 지수에도 미국의 주식 지수들은 크게 떨어지지 않았고 오히려 나스닥은 상승세를 이어 갔습니다.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 협상이 진행되는 가운데 ~ 소매판매 지수가 나왔는데 ~ 트럼프가 3월초 마감까지 양측이 합의에 이르기 위해 회담이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으며 트럼프는 60일 기한 연장이 가능하다고 까지 생각하고 있다는 발언을 언론이 발표 하면서 떨어졌던 지수는 다소 회복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시진핑역서 금요일 라이트너와 므누신 장관을 만달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시장은 긍정적 시그널에 기대는 모습입니다.


정치적으로는 좀 불안한 부분이 있는데 트럼프가 연방정부의 지속 운영을 위해 지출 법안에 서명을 할 예정이지만 국경지대 건설을 위한 비상 조치를 선언할 것이라는 겁니다.

의회는 또다른 정부 폐쇄는 피할 것으로 보이지만 트럼프의 비상 선언은 또다른 갈등의 소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종목별로는 아마존이 제2 본사 건설 계획을 철회하기로 했다고 밝힌 가운데 1% 가량 밀렸고, 코카콜라는 4분기 어닝 쇼크에 8% 가까이 폭락했습니다.


우리시장역시 트럼프의 말 한마디에 출렁거리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전일 미증시 강세에도 불구하고 금일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에 대한 관망세 등으로 하락 출발하였으나, 장중 무역협상과 관련된 긍정적 소식 등의 영향으로 기관 순매수 전환하며 2,200선 회복하는 상승세로 마감했습니다.


어제 막판 선물과 코스피 지수는 강력한 상승을 보이며 2200을 지켜냈는데~ 오늘 역시 상승세를 이어갈지가 주요 포인트 입니다.


제 생각은 아직 still 입니다. 시장엔 호재와 악재가 동시에 공존 하지만 아직 방향을 크게 바꿀만한 이슈는 아닙니다. 물론 금요일 시장이기 때문에 눈치를 볼 가능성은 높습니다. 하지만 한번 방향이 정해지면 속도의 문제이지 방향은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물론 개인투자자들은 지루함을 가장 견디지 못합니다.


오늘 시장역시 지루한 시장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센터링 잘 부여잡고 지루함을 견디세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비슷한 예로 야구에서 득점을 하기 위해서 초구에 방망이를 휘두르지 않아도 됩니다.


상대투수가 현재 컨디션이 안좋다면 방망이를 들고 서 있기만 해도~ 베이스 온 볼로 1루가지 걸어 나갈수 있습니다. 꼭 홈런을 치지 않아도 득정을 올릴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지금은 싹쓸이 안타가 필요한 시기 보다 밀어내기 대량득점이 필요한 시장입니다.


올레한 금요일 되시기를 기원 합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투자 되는 하루 되시기를 기원 드리며 객관적 으로 시장을 바라보는눈 주식공무원과 함께 키 가세요~


글값은 댓글과 추천으로 받고 있습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