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거래소시황

장마감평과 N파동...주인장입니다

주인장123 조회1318

■제필명을 선호회원으로 하여 탐독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미국발 훈풍이 전세계증시를 견인하며 각국증시가 상승추세선을 타며 반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매도일관하던 기관이 매수세로 전환하며 지수를 끌어올렸고 외인의 익절물량이 소폭출회되고 개인도 매도세에 가담하였으나 지수꺽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미국의 국경장벽예산안 합의가 셧다운의 철회가능성을 열어두며 장초반부터 지속 매수세가 확장되었으나 장중 지수반납 장난이 심해지며 일부 놀란 토끼와 개미들이 짐을 쌓아 도망가며 지수출렁거림이 심화되었고 이틈을 틈타 외인 매도물량을 재차 거두어들이며 지수는 10퍼 가량 재상승하며 장을 마쳤습니다.


한편 코스닥은  일봉상 3일간 가파른 상승에 피로감 누적으로 소폭 하락하였습니다만 730 선을 내어주지 않으려는 - 지지선구축 전략대로 챠트 만들어가는 모양새라 낼 다시 상승엔진 가동될 것으로 보여지니 안심하셔도 되는 싯점입니다.


아시다시피 코스피,코스닥 양시장이 모두 상승추세중 N파동을 일으키며 대세상승장을 만드는 모습이 역력합니다만, 일부 외인과 기관의 사고파는 장난질과 휩쏘통정거래형식의 속임수에 개투들이 무더기 사냥질의 희생양이 되는 양상이 자주 발생되고 있는 상황이라 마음이 씁쓸합니다.


지수는 일봉상 그간의 상승폭의 3분의 2지점이상에서 저점을 마감하고 반등하는 그래프인지라 앞으로도 추세선에 스크래치를 만들지 않고 더욱 상승가도를 달릴것으로 봅니다.


이번주는 지난주 음봉을 감싸안는 양봉도출을 예상하기 때문에 낼도 더 큰 상승을 기대해봄직합니다.


더불어 현재 환율상 1125원에서 하락중이며, 선진증시의 선물모두 큰폭 상승중입니다.


중국도 연휴이후 안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중무역협상의 힘겨루기로 인한 장세꺽임현상도 앞으로는 크게 신경쓰지않아도 될듯하며, 미북간 협상도 시장엔 긍정적 시그널제공 가능성이 큰 상황인지라 우리증시 상승동력은 충분히 제고될 소지많습니다.


이번 상반기중으로 3000선을 찍어준다면 하반기는 상승속도가 가속화될 여지가 충분할것으로 기대합니다.


다만..


너무 긍정적인 바람은 희망고문이 될 수있으므로 항상 한발 물러서 장을 바라보고 여유로운 장투습관이 길들여져야 상승장세에 큰 대박수익을 누릴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경험측 견지에서 보면, 단타는 큰 수익창출에 한계가 있고 주식초보자에게는 멘탈 직방으로 깨지는 지름길입니다.


더불어 은행도 누워서 없는 서민들 등꼴 뽑아먹는 이자장사, 여대금리차로 인한 수익이 큰시기인데..


여기에 잦은 매매로 증권사 배불려주고,


그렇지않아도 예산이 사상최대치인 정부에 세금 더 갖다바칠 생각들 하시지 않았으면 합니다.


오늘도 수고들 하셨습니다.


■ 본견해는 개인적인 견해로서 투자의 지침이 될수 없습니다. 더불어 추천은 필력의 원천입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유료로 운영하는 그 어떤 싸이트나 금전적 요구나 감사의 표시로도 받지 않습니다. 이점이 저의 경쟁력이라 봅니다. 감사합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1/3

최근 방문 게시판

    베스트 댓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