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선물옵션 전문가분석실

현시점 당나귀처럼 멍청한 짓거리가 무엇일까?

茶山 조회362

삼일전 연속하여 우리는 아래의 생각으로 다우선물이 서퍼렇고 우리장도 겁나게 처박음에도 황소등거리에 올라 탔지요. 그 시점 매도는 당나귀처럼 멍청한 짓거리라고 보았지요.


"눈먼자들이 공포에 사로잡혀 투매를 할 때 앞을 내다보는 자는 자꾸 저점 매수 기회를 포착할려 할 것이다."


사실은 5영업일 종가부터 줄창 황소등거리 올라타고 고한 상태입니다. 삼일전 급락 파동에 한방 맞았지만 전일 벌은것 일정부분 반납한 것 뿐이고, 5일전 종가 기준 단려 바닥쳤다고 보고 황소편에 섰지요.


위태로운 순간도 잠시 있었지만 결국 시장은 저점에서 엄청나게 급등하였네요.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시장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 시점에 5일전에 한 생각처럼 당나귀처럼 멍청한 짓거리는 무엇일까요?


오늘은 잘 모르것습니다. 매도하는 것이 멍청한 짓거리 같기도 하고 매수하는 것이 멍청한 짓거리 같기도 하고, 자고 일어나봐여 판단이 가능할 듯 합니다.


매우 높은 정도의 상하방 급등락파동이 번갈아 가면서 나오는 변동성에 어질 어질 합니다. 여튼 리스크 관리 잘하시어 성공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판국에 오른다 내린다 설레발 처봐야 상방간에 공허한 메아리이것지요. 눈치보고 가는 방향으로 편승하여 단기 익을 취함이 차선이 아닐가 사료됩니다.


여튼 최근 우리는 처박아도 묵고 처올라도 먹고 그러네요. 왜 그런지 나도 모릅니다. 운이 좋았나 봅니다. 어떤 책에 보니 아래의 구절이 있더군요. 지금 우리가 그런 상태인가 하고 생각하여 보기도 합니다만 이러다 그리멀지 않아 한방 크게 맞을 것이기에 삼가 조심하고자 합니다. 



"우산도 없이 폭풍 속을 걸어가면서 비에 젖는 것처럼 돈 버는 것을 피할 수 없는 시기가 있다."


최근 리딩연동 구좌 수익률 그래프입니다. 이틀전 여기 공개한 총수익금에 비하여 상당히 급증하였지요. 몇일 사이에...


함께 하시면 아마도 더불어 승하실수 있을터인디 하고 생각하여 봅니다. 안 오시것지요. 이 변동성에 그 정도는 기본이지 이러면서 말입니다. 글씨유... 난 기본하느라 혼을 다 받혀서 노력하였답니다. 앞으로도 그러하고자 합니다.


오늘 무방에서 대충 시황만 브리핑하고 조기 종료하여 송구하옵니다. 사라기도 모하고 팔라고 하기도 애매하여 그냥 큰 흐름으로 시황만 브리핑하고 질문 받고 종료하였지요. 이해를 바라며...


오늘 급등 불구 전일비 큰 수익은 내지 못하였습니다. 전일 크게 수익내고 상당부분 먹튀하여 이미 취하였고, 오늘 소액 가볍게 고하여 적당히 거시기 한 상태입니다. 오후장 어느 시점 이모 저모 소액 사바 사바 또 하였으나 성공할지 자고 일어나 보아야 알것지요.


610d0a5d-acae-4920-bb99-f1ab48bc31a0.PNG


01f3e7ca-25f6-4cc2-bdbb-9ef123afa2e9.PNG



(끝)





목록

  • pm

선물옵션 베스트 전문가

가입문의

1666 - 6260

평일 08:30 ~ 17:30 (주말, 공휴일 휴무)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