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선물옵션 토론실

선물 옵션 만기에 대한 사견

淸人 조회4254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어디서 부터 시작 해야 할까 생각을 하다 G20 정상 회담부터 시작 해보겠습니다.

결국 파월은 트럼프의 희생양이 될 수 밖에 없다. 결국 그런 시나리오는 이미 만들어졌고. 

G20 정상 회담을 통해 북한과의 DMZ 깜짝 조우, 미중 무역전쟁의 잠시 중단. 


이미 트럼프는 그 이전부터 시진핑에게 북한에 대한 지시를 내렸고 화웨이를 살리고 싶으면 시진핑은 말을 들었어야 했을 것임. 이유는 중국 강경파에 치이지 않고 정권을 유지하면서 미국에게 해주고 내줄 수 있는 가장 큰 카드는 북한이기 때문. 


암묵적 약속이 있었을 것. 트럼프의 재선 행보에 시진핑 너가 도와줘야겠다. 앞으로 하는 것을 보고 미중무역전쟁이 더 격화 될 수도, 너네의 목표인 제조 2025와 반도체굴기 즉 중국몽이 유지 될수 있는지는 너의 행보에 달렸다. 지켜보겠다는 내용. 


아마도 김정은과의 친서에는 이런 내용이 쓰여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북한과 교류를 이렇게 까지 한 대통령은 없다. 대통령이 교체 된다면 당신들은 다시거래를 시작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더 힘들어 질 것이다." "나만이 당신들의 정권을 지켜줄 수 있다."


암묵적으로는 최대한 나한테 잘보여라 겠고. 잘 안보이면 너네 정권은 힘들어질수도 있다.라는 내용일 것으로 추정.


이에 김정은도 충분히 알아 들었을 것으로. 트럼프의 내용을 받아 들였고 G20 정상 회담의 깜짝 쇼는 이미 짜여진 시나리오였다는 것을 충분히 파악 할 수 있었음. 에도 격한 환희를 받기는 충분 했음.


이로 G20정상 회담에서 대선 출정식 이후 재선 행보에 도움이 되는 두가지 카드를 다 얻은셈. 


이제 남은 것은 버블을 어떻게 깨뜨리냐. 상당히 쉬움.  


금리동결이든 인하든 파월에 입에서 금리에 대한 얘기가 나오는 순간이 버블이 붕괴 되기 시작 하는 순간이 도래 할 것으로 판단. 


금리 동결은 경기가 좋다. 아직 인하할 이유가 없다는 것. 안전자산 선호 현상을 보일 것. 

금리 인하는 경기의 퇴보 및 둔화 우려가 있다는 것을 연준이 인정하는 셈. 어떤 카드를 보이던 파월이 트럼프의 희생양이 되는 것은 변함없는 사실이 될 것으로 보임.


고로 오늘 부터 미국의 버블은 붕괴 되기 시작 할 것이라는 판단.


또한 국내 파동 상황을 미루어 볼 때 현재 상황은 대파동 5사이클중 4사이클의 진행 중


1사이클 2016년 11월 ~ 2018년 1월 마무리 상승 13개월   

2사이클 2018년 2월 ~ 2018년 10월 마무리  하락 8개월

3사이클 2018년 10월 ~ 2019년 4월 마무리  상승 6개월

4사이클 2019년 4월 ~ 2019년 7월 현재 하락 진행형

5사이클 ?


5사이클 까지의 시간이 지나고 나면 2020년 11월의 미국 대선이 기다리고 있을 것으로 판단함.

사이클이 올라갈수록 변동폭은 줄어들고 기간은 줄어들게됨. 


즉 비핵화 2020년 11월 까지 없음. 대북협력 제재완화 없음.

한일 무역전쟁 격화중. 일본에서의 양보 없음. 트럼프는 퀄컴 외에 미국 대형기업들의 반사익도 볼수 있는 상황으로 

굳이 중간에서 타협점을 찾고자 하는 노력은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임. 


이외에도 국내는 중국과의 사이는 좋으냐? NO 


우리나라는 결국 한.중 / 한. 일 / 남. 북 / 의 관계에 있어 최약체 이고 그 와중에 들러 붙어서 빌어도 시원찮은 미국한테는 외려 중국한테보다도 시큰둥한 반응. 


이미 트럼프도 알고 있음. 그리고 신경 쓸 국가가 아니라는 것과. 현재와 같은 국내정책과 외교정책을 유지하게 되면

한국 자체적으로 스스로 퇴보 할 것이라는 것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게 트럼프라고 판단.


트럼프는 아마 동시 다발적으로 국내 및 외교 문제들이 붉어지고 터져 나갈때쯤 중재에 나설 것임.

그때 쯤이면 한국의 주요 기업들은 미국으로의 투자가  이뤄지고 있을 것이라고 봄.


트럼프는 처음 부터 한국이란 나라에 별 관심이 없음. 기업에 관심이 있지. 


다만 여기서 마지막에 한국을 살려준다는 것은 아마도 역대 대통령들이 행한것 그리고 미국이 행한 것들로 하여금 트럼프를 안움직이게 할 수도 없을 것이고 트럼프는 한일 외교 관계를 풀었다는 훈장을 하나 더 달려고 하는 생각.


한국의 입장에서는 피투성이가 되고 남은게 없어지고 나서 트럼프에게 훈장 까지 주게 되는 격이 될 것임.


이유는 아시다시피 보호무역주의와 미국우선주의에 대장격인 트럼프가 그 외에 것에는 신경을 별로 쓰지 않고 득이 되지 않는 것에 움직이지 않는 사업가 임으로. 적절한 시기를 바라 볼 것.


추가적으로 제가 그리는 예상 시황이 더 있지만 요기까지만 만기를 기준으로 글을 쓰는 것이기 때문.


--------만기 방향성 요약--------

글로벌 증시는 금일부로 아슬아슬한 20일선 줄타기를 마감할 것으로 봅니다. 어떻게? 이탈로..

그리고 현재 국내 옵션 만기 투자주체별 선물포함  포함 손익분기점을 보게 되면


개인 269.8 이상

외인 271.4~273.6

기관 ~272.18


개인은 낱알로 손실과 수익이 상존하지만 269.8 이상 수익구간임. 


기관 현재도 수익구간이고 이번 옵션 수익에 상당한 공을 들임.


외인? 별 생각 없음. 외인은 이번물 만기가 오기까지 상당한 수익을 이미 내 놓은 상황. 나머지는 버려져도 상관없다. 라는 판단으로 일관 하고 있다고 봄. 


예상이건데 내일 시장은 266.80 이하 최대 베이시스 감안 선물지수로 265.7 까지도 확인이 가능 하다는 생각. 

갭락 출발 이후 종합주가지수는 2028포인트를 터치하고 재 반등. 마감은 267 부근에서 하지 않을까 하는 판단.


갭락 이후 첫번째 히어로는 265콜 267콜 이 될것. 콜의 시세가 분출되고 확산 되는 시점인 268.35 부근 도달 시 270 풋이 마지막 히어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여러가지 뒷받침 될 만한 데이터들과 기반들이 있지만 생략 하겠습니다. 그냥 재미로서만 읽으시길

마지막 하락이 만기에 이뤄지고 이후 단기 반등이 가능 할 것이라 보고 있음. 단순히 제가 보는 뷰로서의 글을 올린 투자에 참고 하시기 보다는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는 정도로만 읽어주시길. ^^;

본 내용은 제 주관적 판단임으로. 확실한 지표가 될 수 없음을 다시 말씀드립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 pm
  • Pm

선물옵션 Up & Down 13:52 기준

선물273.50 0.05 +0.02%

오른다 0.0% 내린다 0.0%

선물옵션 베스트 전문가

가입문의

1666 - 6260

평일 08:30 ~ 17:30 (주말, 공휴일 휴무)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