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코오롱티슈진

인보사 다시 부활 !!!!!!!!!!!!!!!!!!!!!!!


자유한국당 신상진 의원은 "인보사 사태가 시기적으로 미묘하다"며 "국제적으로 정부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데 크게 역할을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민주평화당 장정숙 의원은 "식약처는 제약사

<p></p><div class="keyword-box" data-stock_code="102940"> </div><p>      </p>

측이 허위 자료를 제출했다며 모든 비난의 화살을 돌리고 책임 떠넘기기에 급급하다"며 "식약처의 역할이 무엇이냐"라고 몰아세웠다.

이에 이 처장은 "식약처는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기관이다. 앞으로 계속 개선해나가겠다"고 답했다.

인보사 허가와 취소 과정에 의문스러운 부분이 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민주당 기동민 의원은 "인보사 허가가 난 2017년 7월 12일은 손문기 전 식약처장의 퇴임식 날"이라며 "정권교체 시기에 갑자기 신약 허가가 나왔다는 것은 의구심을 들게 만든다"고 주장했다.

정의당 윤소하 의원은 코오롱 측이 이 처장이 성균관대 교수 시절 코오롱 측 의뢰를 받아 인보사에 대해 경제성 평가를 진행했다며 사태 수습 책임자로 자격이 부족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 처장은 "해당 연구는 인보사와 무관하고 추호의 의혹도 없다"며 "문제가 생기면 사퇴를 할 의향이 있다"고 반박했다.

인보사는 2017년 7월 국내 첫 유전자 치료제로 식약처 허가를 받았으나, 지난 3월 치료제 주성분 중 하나가 연골세포가 아닌 종양 유발 가능성이 있는 신장 세포라는 사실이 드러나 식약처는 조사와 청문 절차를 거쳐 이달 3일 최종 품목허가 취소 처분을 확정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15: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