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엑세스바이오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로드맵(내일 일부 공개-항체치료제 중심)(낼쩜상)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로드맵 …내일 일부 계획 공개
범정부지원단 회의 내일 개최 예정…"항체 치료제내달 임상 목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연구개발을 위한 정부의 계획이 이르면 3일 일부 공개된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2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3일 열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백신개발 범정부 지원단' 회의에서 치료제·백신에 대한 종합적인 계획, '로드맵'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 부본부장은 "일정대로 진행되면 치료제, 백신, 방역물품, 의료기기 전반에 대한 청사진을 빠르면 3일 오후에 말씀드릴 기회를 가지겠다"면서 "국제협력에 대한 부분과 (약물의) 수급과 관련한 대책도 포함돼 있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민간과 협력을 통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항체를 추출해 만드는 항체 치료제와 감염증을 극복한 환자의 혈장을 다른 환자에게 투여할 약제처럼 만든 혈장 치료제를 모두 개발한다.
항체 치료제의 경우 국립보건연구원이 세포 수준에서 바이러스를 무력화할 수 있는 후보물질을 확인했고, 민간 기업과 함께 페럿(Ferret·족제비의 일종) 15마리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효과를 확인했다. 페럿에게 이 후보물질을 투여하자 콧물, 기침 등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사라졌고, 폐의 염증도 크게 개선됐다는 것이다.
국립보건연구원은 앞으로 생쥐와 원숭이를 대상으로 한 실험을 진행해 후보물질의 약효와 안전성 등을 평가하고, 다음 달 중 해외 임상시험도 시작할 예정이다.
권 부본부장 "내년 상반기에 항체 치료제를 어느 정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이런 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국립보건연구원은 혈장 치료제 역시 내달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을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엑세스바이오;항체발견.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인 웰스바이오가 지난 1월 30일 한국화학연구원 CEVI(신종 바이러스) 융합연구단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지 한 달여 만에 코로나19에 대항할 수 있는 항체를 찾아냈다


(끝)


차트이미지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8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6 14: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