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비스토스

■30조 디지털 치료기기 시장 대장주■

차트이미지


  • 30조 디지털 치료기기 시장...개발 착수

 통해 질환을 예방, 치료하는 디지털 치료기기 시장이 2030년 30조 규모로 성장한다는 전망이 나온다. 국내 제약바이오업계는 오픈 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으로 파트너 기업들과 손을 맞잡고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에 착수했다.


디지털 치료기기 시장 2030년 30조 규모 전망


미국 시장조사기관 ‘얼라이드 마켓 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은 연평균 20.6%씩 성장해 2020년 35억3700만 달러(한화 약 4조3600억원)에서 2030년 235억6900만 달러(한화 약 29조370억원)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디지털치료기기는 의학적 장애나 질병을 예방, 관리, 치료를 위해 환자에게 근거 기반의 치료적 개입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다.


디지털 치료기기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헬스케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는다. 전통 의약품 대비 R&D 비용과 시간 측면에서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AI·빅데이터 기술 등을 활용한 환자 개인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고, 부작용 위험도 적은 것이 장점이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정보통신기술(ICT)의 발달과 함께 환자 개인 맞춤 의료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고 이러한 변화에 따라 디지털 의료기기는 질병의 진단, 환자 감시, 의사 결정 지원 등을 넘어 장애나 질병을 예방, 관리 또는 치료하기 위한 목적의 소프트웨어 의료기기(SaMD)가 각광받고 있다.


비스토스!!!! 크게 터질 것으로 보임!!

세계2번째, ADHD 국내최초 뇌질환 치료

임상돌입!

세계 5억명 ADHD 뇌질환, 세계 시장 


---------------------------♡-------------------

ADHD 치료기기는 미국 뉴로시그마의 ‘모나크 eTNS’가 2019년에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것이 유일한 상황이다. 비스토스 측은 약물이 아닌 전자 패치를 통한 뇌 신경 자극으로 신경정신질환을 치료하는 기술은 추후 임상적 효과가 밝혀지면 우울증 및 뇌전증 질환에도 적용될 수 있어 약물의 대체제를 찾는 환자나 보호자들의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스토스 이 대표는 “22년 하반기부터 병원과 연계해 (ADHD 치료기기의) 효과를 확인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스토스는 우선 전기 자극을 통한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 치료기 개발에 매진 중이다. 전자 패치를 통해 뇌 신경을 자극해 ADHD를 치료한다는 계획이다.

ADHD 환자는 세계에 5억명, 국내에도 10만명이 있는 것으로 회사는 추산하고 있다. 이들에게는 약물이 처방되는데 약물 관련 부작용이 없는 전기자극 치료가 주목받고 있다고 했다. 그러나 상용화된 제품은 201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획득한 미국 뉴로시그마의 ‘모나크 eTNS’가 전부다.

비스토스는 이 제품으로 2023년에 FDA 허가를 받고 2024년 판매를 시작한다는 목표다. 이 대표는 “이 기술은 우울증 및 뇌전증에도 적용될 수 있다”며 “ADHD를 필두로 신경계 통증, 치매, 뇌 기능장애 등의 치료기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제품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한 필드 테스트, 임상 진행을 위해 모 대학병원 정신과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기 직전 단계에 와 있다”며 “협약이 체결되면 필드 테스트와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의료플랫폼상생센터(센터장 윤승주)는 23년 1월 6일 <비스토스> 등 국내 10개 제조업체와 업무협약 체결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9 14: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