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플래티어

중국도 '종이 빨대' 쓸까?…무림SP 상한가.5195원

매쌓기투자자 조회209

무림sp는 환경친소재와 메타버스,그리고 바이오"로 폭발성장한다.향후 3년내에 주가는 5만원대,26만원까지 상승한다.매출도 1조원을 돌파한다.
단타키움이 허수매도 쌓고 투매유도 시킨 것이지.여기에 개미들이 당하고...종합지수 폭락때.개미여 그런실력으로 돈 못번다.어제 그저께 키움이 5만주 팔았는데...
올해순이익은 작년비 6.5배 증가하니 저점도 높아지고 올해고점 5200원을 돌파하고 5년전 고점 8400원을 간다
재작년순이익12억원,작년18억원 올해 순이익110억원대,내년 280억원대,per15로 하면 시총 올해1600억원,내년4천원대 시총은 기본이다.고로 현시총600억원대의 3배,7배이니 주가가 1만원,2만원 상승은 따논당상이다.그러니 이렇게 종합지수 폭락때 그냥 패댕이 칠때 매수해야지.이번에 매수하면 올해 배당 주당100원주니 배당받고 내년,내후년까지 가져가면 최소 7배이상 수익난다. 올해 주당순자산 1만원으로 현주가는 pbr 0.27배.업종평균pbr은 0.7배임.
즐투
중국도 '종이 빨대' 쓸까?…무림SP 상한가
2021.01.19 15:28 수정시간 2021.01.20 15:32
플라스틱 규제 강화 움직임에 수혜 예감
▲ 커피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종이 빨대 (사진=옥션)
투데이코리아=정우성 기자 | 중국 정부가 플라스틱 사용 규제에 나선다. 종이 빨대 등 관련 제품을 만드는 회사 주가가 크게 올랐다.
19일 코스닥에서 무림SP 주가는 상한가인 5195원을 기록하고 있다. 인쇄용지를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는 빨대시장 세계 1위 기업 서일과 손잡고 종이 빨대를 개발했다. 빨대 포장재도 생분해되는 종이로 만드는 개발을 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발포 플라스틱 음식용기 및 플라스틱 면봉의 생산과 판매를 올해부터 금지했다는 소식이 시장에 알려지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계열사인 무림페이퍼와 무림P&P는 이날 각각 7.28%와 7.43% 오른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무림SP는 무림그룹 총수 일가가 지배하며 다른 계열사를 지배하는 지주사격이다.이 소식에 국내 제지업계 주가도 들썩였다. 성창기업지주(+3.26%), 한솔제지(+2.31%), 깨끗한나라(+0.59%), 영풍제지(+3.23%), 한솔PNS(+2.47%), 한솔제지(+2.31%), 국일제지(+1.43%) 등 업종 전반적으로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다.한편 이들 제지업종은 과거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택배용 포장재가 품귀 현상을 보이며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기도 했다.
1956년 설립된 무림SP는 산업용 제지와 특수지 등을 제조·수출 하는 제지 전문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네오CCP △네오박리지 △네오지로용지 △르느와르 △네오백상쇼핑백 등이 있다.
무림sp, ;친환경 3총사; 올해의녹색상품 3관왕
'네오포레 CUP·STRAW·완충재’ 3개 제품
무림sp의 친환경 3총사인 네오포레 CUP, 네오포레 STRAW, 네오포레 완충재가 올해의 녹색상품 모두 선정돼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무림sp가 소비자가 뽑은 ‘2021년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무림sp의 ‘네오포레 CUP’, ‘네오포레 STRAW’, ‘네오포레 완충재’ 3개 제품이 녹색상품으로 동시 선정됐으며, 국내 제지사가 3관왕을 수상한 것은 처음이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환경 단체와 소비자들이 후보 제품 선정부터 투표까지 직접 참여하는 신뢰성 높은 친환경 공모전이다. 비영리 시민단체인 녹색구매네트워크 주관으로 매년 전국 소비자·환경 단체 및 소비자 평가단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고 환경성과 기능성, 경제성 등을 평가한 후 투표를 거쳐 올해의 녹색상품을 최종 선정한다. 좋은 평가를 받은 무림sp의 친환경 3총사 제품은 기존 플라스틱, 비닐 등을 친환경 종이로 대체함으로써 환경 보존과 자원 순환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종이컵 원지 네오포레 CUP의 경우, 친환경 수용성 코팅액을 사용해 땅속에서 45일 내에 생분해되는 대표적인 친환경 종이다. 현재 편의점, 대형 마트에 납품되는 등 그 친환경성을 검증받았다.
천연펄프로 만든 종이 빨대용 원지 ‘네오포레 STRAW’ 또한 친환경 테스트를 모두 통과해 생분해성 인증은 물론 재활용성 인증까지 취득했다.
종이 빨대용 원지를 생산하는 국내 제지사 중 두 가지 인증을 모두 획득한 곳은 무림이 유일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월등한 내구성을 보유해 장시간 변형이 없는 것은 물론 사용자 입에 닿는 식감을 개선하였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유럽 독일연방위해평가원(BfR) 등 안전 테스트까지 모두 통과했다.
‘네오포레 완충재’는 종이 완충재 제작에 사용되는 원지다. 택배 배송 시 물품 파손 방지를 위해 일반적으로 스티로폼이나 플라스틱, 비닐(일명 뽁뽁이)이 완충재로 사용되는데, 종이 완충재는 충격 완화를 위한 공기주입식 종이쿠션 형태로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종이 완충재는 1개당 약 7cm의 손바닥 사이즈로 무게 1.6g에 불과하지만 쌀 한 포대 무게는 너끈히 견디는 내구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 같은 뛰어난 내구성과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CJ대한통운 백암물류센터에서 출고되는 일부 물량에 사용되고 있다.
무림sp는 이번 수상을 통해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과 니즈를 파악한 만큼 앞으로도 실생활에 대체 적용 가능한 새롭고 다양한 종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친환경 종이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목표주가1만5천원으로 상향:특수용지의 강자, 밸류에이션 매력이 풍부!
무림, 사내교육에 메타버스 플랫폼 도입,메타버스기업으로 변신 중,메타버스분야에서 올해 150억원,내년 1천억원,3년내 5천억원 매출,영업이익1500억원 기대
-메타버스는 세계적인 메카 트렌드…기업들, 메타버스 전략 수립에 적극 나서야
무림의 '메타버스' 사내교육 화면/사진제공=무림
제조업을 기반으로 몸집을 키워온 '굴뚝기업'들이 메타버스(가상현실) 행렬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최근 대세로 떠오른 가상현실 플랫폼을 통해 산업화의 유물이라는 낡은 이미지를 벗고 대내외 소통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펄프·제지기업 무림은 메타버스 플랫폼 도입을 추진하며 그 첫 단계로 내부 구성원 교육 시스템을 최근 열었다.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엄+Z세대) 구성원에겐 몰입도와 친밀감을, 기타 구성원들에겐 젊은 구성원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며 유연한 기업문화 조성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무림은 이번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며 기존 일방향 강의 중심의 지루한 사내 교육 방식을 탈피해 마치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RPG)을 하듯 놀이와 교육이 어우러진 소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공을 들였다.
무림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 도입을 통해 제지업계에 사내 소통 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며 "앞으로 고객 소통 창구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제조기업들까지 메타버스에 뛰어드는 것은 메타버스가 단순히 하나의 사업이 아닌 세계적으로 경제와 사회를 관통하는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전문가들은 메타버스 흐름이 앞으로 더욱 가속화하면서 기업들이 갖춰야 할 필수 요소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메타버스는 새로운 가상세계를 만드는 공간이고 여기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려면 모든 분야의 기업들이 뛰어들어 각자의 역할을 찾아야 한다"며 "각 기업의 장점과 영역부터 접점을 찾아가며 메타버스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도균 무림sp 대표는 "다양한 정보통신기술과의 접목과 혁신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성공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메타버스 도입은 구성원 간 보다 효율적인 소통 구조를 확립하고 내적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년전부터 신사업으로 선정하여 50억원의 메타버스사업부를 설립하여 메타버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3년내에 메타버스사업에서 매출5천억원,영업이익1500억원,순이익1200억원시현하여 무림sp를 메타버스기업으로 변신시켜 나갈계획이다.
누세핀은 남아공 코로나 오미크론에 탁월한 효과 있다
샤페론 성승용 공동대표는 13일부터 15일까지 비대면 화상회의로 열린 '급성호흡곤란증후군치료제 개발 써밋'(ARDS Drug Development Summit)에서 누세핀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했다. 샤페론은 코로나19 폐렴 환자도 폐에서 염증 복합체가 과도하게 활성화된다는 사실에 착안해 2020년부터 루마니아 소재 5개 병원에서 코로나19 폐렴 환자 64명을 대상으로 누세핀 주사제 투여군과 위약군 간의 이중 맹검 비교 시험으로 임상 2상 시험이 진행됐다.
이번 임상 2상 시험 결과 누세핀은 투여 용량에 비례한 증상 개선 약효를 보였고 투여 후 9일차에는 누세핀 고용량 투여군의 회복율이 위약군보다 40% 증가되고, 평균 치료기간 역시 위약군 대비 5일이상 단축되는 것이 확인했다. 이러한 누세핀의 코로나19 폐렴 증상 개선 양상과 비례해 체내 염증 수준을 나타내는 바이오마커인 혈중 CRP, 염증 사이토카인인 IL-8, IL-6 와 TNF-a 등의 유의적 감소도 확인됐다. 시험이 진행되는 동안 중대한 약물 이상반응은 관찰되지 않아 안전성에 대한 우려도 불식시켰다.
누세핀은 염증 조직에서 NLRP3 염증복합체를 억제하는 신규 작용기전에 기반해 스테로이드제제 수준의 강력한 염증 억제 효과를 보이는 항염증 치료신약이다. 스테로이드의 과잉 사용으로 검은 곰팡이 감염증이 증가하는 것과는 무관하게 기회감염이나 기타 부작용이 현격히 적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무림캐피탈은 '2020 포스코-무림 바이오신기술 투자조합'을 통해 샤페론에 투자했으며 샤페론의 우선주 40만9095주(지분율 36.62%)를 보유하여 2대주주에 올라있다. 무림캐피탈은 무림P&P가 14% ,무림sp가86%지분율 보유한 자회사다.6월1일로 80%지분을 무림sp로 넘겼다.
무림sp가 보유한 샤페론의 가치는 3천억원을 넘어서고 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0 18: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