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경에이티
지금의 전지는 우선 폭팔과 화재의 위험이 큰 것이고 주행거리 역시 아직 기대에 훨 못 미친다.
특히 여름철 에어컨을 켜야 할 때는 더욱 심히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나오는 것이 8%실리콘에서 아예 퓨어 실리콘 과 하이니켈 2차전지 개발도 나오지만
기존 2차 전지에 비해 주행 거리에서 30% 증가 와 안전성에서 어느 정도 발전은 있지만
이 역시 미래 차의 목표는 아니다.
우선 전고체 바테리는 화재에 대한 안전성의 뛰어나고. 주행 거리에서 기존 바테리에 2-3배 좋다는
것을 다들 알 것이니 더 언급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개발업체들은 죽고사는 것이 되는 것이다.
그런데 전고체는 말 그대로 전해 액이 고체인 관계로 리튬의 이온 전도성을 높이는 기술에서
전세계 모든 업체들이 거기서 한계 점을 맞이했던 것이고. 이것을 먼저 개발하는 업체가 전고체 바테리
평정을 하는 기술을 가지게 된다. 물론 공정에서 기존 액체 상태의 바테리와 달리 새로운 기술이 접목되어야 한다.
우선 삼성SDI가 전고체 라인을 25년 말에서 올해 6월까지 완료하고 바로 시제폼을 생산해서 내구성 시험으로
들어간다. 그래서 27년 양산을 목표로 했던것을 세계를 놀라게 확 당긴 것이 된다.
삼성은 그동안 삼성종합기술원까지 총동원해서 꿈의 바테리이고 완전히 현재의 2차 전지 게임 체인저가 되는
전고체 이온 전도활성화 물질을 개발했기에 이렇게 발빠른 행보를 보인 것으로 봐야하고 인정해야 한다.
LG,SK는 물론 일본도요타 니산. 현제 1위인 중국업체까지 이제는 발등의 불이 떨어졌다고 봐야한다.
그런데 삼성이 독주체제를 갖추는 바람에 당초 다른 2차전지 업체들도 일본은 25년.한국의LG,SK도 27년 양산
목표였지만 이제는 최우선 과제로 되어 버린 것이다.
전적으로 삼성은 황화물계로 개발하고 ,국내 타회사들은 고분자계와 황화물계를 연차적으로 하려 했던 것.
그런데 이런 급진전한 전고체 상황의 전개가 급한 상황으로 전개되어
누구든지 석경의 기술을 누구든 가져가려 할 상황이 되어 있는 것으로 봐야 할 것이 예상된다는 점.
이유는 황화리튬은 사실 가격이 너무 비싸다. 양산에 들어가도 어느정도 가격이 내려 가겠지만
비싸기는 마찬가지로 가격경쟁에서 이기려면 셕경같은 획기적인 기술로 나가야 한다는 점.
. 따라서 붕화물계 보라사이트 결정구조의 리튬이온 전도체 개발로 이온활성도를 크게
높이는 것을 개발해서 전고체 바테리의 이온 활성도를 확 끌어 올리는 것을 개발 했기에. 삼성의 독주에
위기를 느낀 바테리업체들이 서로 투자를 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가격 경쟁력 과 안전성에서도 황화리튬은
비교가 되지않는다.
삼성이 개발한 이온전도성촉매제인 활성화물질이 더해 졌을때 어떤 결과를 줄지도 모르는 비밀 사항이니
언급하는데는 문제가 있고. 모든 것을 떠나 석경은 엄청난 이슈를 가질 종목임은 충분히 예상된다.
인간이라면 전고체가 나오면 누구든 다른 기존 바테리는 사용치 않을 것이다. 이제 진짜 승자는 누가 될지
1차적으로 삼성이 치고 나갔고. 여기에 대응해야 하는 많은 업체들이 석경에 어떤 러브 콜을 보낼지, 삼성이
먼저 러브콜을 보낼지를
지켜봐야 하고. 정말 단 한 회사에서라도 이게 현실화 되기 시작하면 석경 이야말로 비교대상 없는
나홀로 독주하는 초대박 주가 될 것. 누가 어떻게 석경기술을 가져갈지 잘 지켜봐야.
기술이란 이렇게 핵심적 기술을 누가 개발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판도가 바뀌고 그동안의 제품은
구식으로 거의 쓸모없게 되는 것이 이번 전고체 경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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