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석경에이티

■석경에이티, 나노소재 최첨단기업

대치동나르샤 조회577

721131fa-2cca-48e6-97a0-78cc83291b5d.PNG
작년 12월 상장후 기간조정을 거치고 이제막 턴어라운드가 시작된 석경에이티 일간차트- 1차목표가 35,000원)



■석경에이티


-전방위 첨단산업에 없어서는 안될 최첨단 나노소재 생산공급기업

-작년(2020) 12월 코스닥 상장

-상장 주식수 5,455,000주  (대주주지분 42%) 유통주식수 310여만주 불과

-첨단 나노소재 국산화 원천기술 보유 기업

-소재분야 중 바이오헬스케어산업, 전기ㆍ전자산업, 5G,코팅산업, 기타 전방위

산업에 관련된 기능성 나노소재 개발 및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전세계 20개국 80여개의 파트너사와 거래중

-일본과 미국에 특허출원 완료


첨단나노소재 국산화를 이끄는 업체

석경에이티는 나노소재 전문 제조업체로 덴탈, 화장품, 의료용 소재부터 토너 외첨제, 5G 기판소재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나소기술은 10억분의 1미터 크기의 범주에서 원자와 분자 배열을 가공함으로써 새로운 물질을 만들 거나 기존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IT, 반도체 소재와 바이오,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우리나라 나노기술 관련 정책당국은 전세계 나노소재 시장이 2025년까지 연평균 23%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석경에이티는 이러한 나노소재의 주요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5G 기판소재 및 재료 관련 기술 개발 국책과제를 맡았을 만큼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년동안 쌓아온 나노소재 기술력과 경험

석경에이티는 20년간 나노소재에 대한 연구개발을 축적해 왔으며 고순도화 정제 기술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나노소재의 원재료에는 불순물이 많이 섞여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원소를 제거하는 정제기술은 제품의 순도를 높이고 비용을 낮추 는데 특히 중요하다. 석경에이티는 고순도 중공 실리카 입자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소재에 사용될 정도로 높은 순도의 기술력을 갖고 있다. 이는 원가경쟁력에서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주력 제품들의 가격은 글로벌 경쟁사 대비 20~30% 더 저렴한 것으로 추정된다.


투자판단의 관건은 5G 기판소재 등 신규 성장동력

석경에이티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도화된 신소재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 향후 주가의 관건은 장기 성장 모멘텀에 달려 있다. 2023년까지 신사업 매출 비중을 절반 이상으로 끌어올릴 방침이다. 특히 5G 기판소재는 가장 기대되는 분야다. 석경에이티가 만드는 중공 실리카는 주로 코팅제, 흡습제에 활용되는 제품으로 5G 기판소재에서는 신호 손실을 줄이는 역할을 수행한다. 석경에이티는 올해 하반기부터 중공 실리카의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기판소재 매출이 2023년까지 연평균 130%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석경에이티, 6G·자율주행 핵심소재 개발 '美·日 특허 무장

지난 2001년 설립한 석경에이티는 첨단 나노 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바이오 헬스케어, 전기·전자 및 일반 산업 분야 등에서 신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소재·부품·장비’ 특례 기업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석경에이티는 전 세계 20개국 80여 개의 파트너사와 거래하며 지난 10년간 흑자 경영을 유지했다.
임형섭 대표는 "4대 핵심 기술로 크기 및 입자형상 제어기술, 분산기술, 표면처리기술, 정제기술이 있다"며 "첨단나노소재의 국산화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은 기술개발과 시설 자금 등으로 사용한다.
5G·밀리파 기판소재용 중공실리카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5Gㆍ밀리파 통신용 저유전율, 저유전 손실 기판소재의 본격적인 상용화는 2022년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했다.
6G 통신을 비롯해 고속 이동통신기기, 자율주행 차량시대의 진입, 우주산업에서의 통신 등 고속 또는 대용량 정보를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송ㆍ수신하는 시대에 진입하게 될 것으로 예측했다.


30~300GHz의 주파수 영역에서 전자기기에 맞는 재료의 저유전률, 저유전손실 특성을 낮추기 위해 중공 실리카 소재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핵심 소재다.
중공 실리카에 대한 수요 전망 또한 매우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5G 산업 확대에 따라 5G에서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는 중대역 및 고대역 주파수에 적합한 5G 기판용 소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저유전율 및 저유전손실에 적합한 부품 및 소재를 활용한 테스트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자동차 관련 분야에서는 충돌회피 시스템으로 밀리파 레이더 혹은 자율주행 자동차의 경우, 905~1,550nm까지의 NIR 파장을 이용한 라이다(LiDAR) 활용이 추진되고 있다.


각종 고주파 디바이스에는 기판, 공진기, 필터, 안테나 등의 부품으로 유전체가 사용되고 있다.
고주파용의 유전체로서는 저유전률(Low-Dk), 저유전손실(Low-Df) 성능이 가장 중요한 특성이고 기계적인 특성, 열적특성(저열팽창, 고파괴강도) 등이 요구된다.


석경에이티는 신규 사업에 대한 준비 작업으로 2016년부터 미리 경쟁국인 일본, 미국에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소재강국인 일본에서 2건의 특허를 등록 확보하고 있으며 1건의 미국특허가 출원됐고 등록 예정이다.


소재산업의 특성상 기판소재 제품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특허 이슈를 해결해야 한다.
중공 실리카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해야 한다.
석경에이티는 가장 중요한 문제가 특허이기 때문이며 특허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시장에 출시하는 것이 어렵다


■석경에이티, 5G 핵심 나노 소재 개발

2021.7


나노 기술 전문 기업 석경에이티가 나노코리아 2021에 참가해 전기·전자 및 도장, 의약품 등에 사용할 수 있는 △SiO₂△Mg2SiO4 △TiO2 △IZO △ATO 등 개발완료한 나노 분말과 활용 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석경에이티는 5G의 핵심 소재인 중공 실리카(Hollow SiO₂)와 마그네슘실리케이트(Forsterite, Mg2SiO4)를 강조했다.


중공 실리카(Hollow SiO₂)는 불활성 및 안전한 재료로 매우 낮은 밀도와 특정 표면적 특징을 지닌다. 연성동박적층판(FCCL), PCB 필러로 적용이 가능한 중공 실리카는 5G 시대에 맞춰 장거리·고속 통신을 위한 유전율이 낮은 소재가 필요해 석경에이티가 100~300 나노 미터의 중공 실리카를 개발했다.


석경에이티가 새롭게 개발해 특허출원까지 완료한 마그네슘실리케이트(Mg2SiO4) 계열의 화합물 또한 5G 기판소재로 사용되는 LCP, PI 소재와 하이브리드화함으로써 5G의 고속 통신에 중요한 유전손실 값을 극도로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기존 Mg2SiO4 계열 화합물은 합성법 결과로 작은 입자만 생성됐었다. 이러한 작은 입자를 고분자와 복합화하게 되면 원하는 유전손실 값을 얻을 수 없었다. 이에 석경에이티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용융염법(molten salt synthesis)을 활용해 기능성 입자를 성장시키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다.


지난 5월 석경에이티는 '백운석을 활용한 고순도 산화마그네슘 및 마그네슘염 제조 기술개발' 국책과제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본 과제는 국내 부존 광물인 백운석을 활용해 고부가가치로 알려진 마그네슘계 세라믹의 핵심 소재를 국산화하고 생산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다. 핵심 원천 기술 개발과 생산의 고도화 및 실증화까지 총 5년간 추진되며, 사업비용은 약 58억원 규모다.


한편, 석경에이티는 소재·부품·장비 특례로 지난해 코스닥에 상장한 기술 기업이다. 회사는 통신 및 의료 분야 등에서 나노첨단소재를 개발하고 상용화함으로써 기능성 소재 특화기업으로 지속성장을 거듭해 나가고 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20:0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5 18:30 기준

글쓰기